[트루스토리] 김현수 기자 = 미래에셋박현주재단은 지난 12일 서울 및 경기지역 26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와 부모 500여명을 초청해 서울 중구에 위치한 정동극장에서 어린이뮤지컬 ‘프랭키와 친구들’을 관람하는 문화행사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공연된 ‘프랭키와 친구들’은 인기리에 방영된 TV애니메이션을 어린이 뮤지컬로 각색한 작품으로 특색있는 캐릭터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바른 먹거리와 올바른 식습관의 중요성을 알리는 내용이다.

미래에셋박현주재단은 지난 2008년부터 매년 문화공연을 접할 기회가 적은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공연관람 지원사업을 펼치며, 문화예술을 통한 건전한 정서함양을 돕고 있다.

조현욱 미래에셋 사회공헌실 상무는 “이번 행사가 어려운 여건에서 성장하고 있는 어린이들에게 문화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아이들이 건강한 식습관을 갖는데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미래를 설계하는데 희망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은 아이들 먹거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특히 방학기간 중 학교 급식의 중단으로 결식의 우려가 높은 저소득층 아동들을 돕기 위해 지난 2009년부터 약 7천여명의 아동들에게 식사를 제공하는 ‘급식비 지원사업’ 등을 펼쳐왔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