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최서준 기자 = 새누리당 박근혜,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가 3일 유세 일정을 잡지 않거나 최소화하며 숨고르기에 들어갔다.

공식선거운동이 시작되자마자 초반부터 ‘총력전’을 펼쳐왔던 박ㆍ문 후보는 4일 밤 중앙선관위 주최로 열리는 여야 대선주자 첫 TV토론회를 앞둔 상황에서 승기를 잡기 위해 나름대로 전략을 고심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전날만 해도 박 후보와 문 후보는 동시다발적으로 검찰개혁안을 발표하며 진검승부를 벌인데 이어 각각 강릉과 인천 등에서 치열한 유세전을 벌였다.

박 후보는 그러나 전날 자신을 15년 동안 보좌해온 이춘상 보좌관의 교통사고 사망 소식을 접하고 유세일정을 중단한데 이어 향후 유세일정도 정하지 못했다. 일각에서는 TV토론도 참석하지 못하게 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캠프 측은 “일단 토론에는 참석하기로 하고 대비 중”이라고 말했다.

이 때문에 새누리당의 취약지인 전북 전주와 김제, 정읍, 부안 등의 ‘호남권’에는 박 후보를 대신해 황우여 공동선대위원장이 투입될 것으로 보인다.

문 후보는 6∼7개씩 소화해오던 일정을 최소화해 오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리는 ‘전환기의 시대, 중소기업의 도전과 희망 포럼’에 참석해 중소기업과 자영업자를 위한 10대 정책을 발표할 계획이다. 이어 오후에는 세종문화회관 계단에서 ‘춥다! 문 열어’라는 주제로 시민참여형 토크 콘서트를 열어 유권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할 방침이다.

안철수 전 후보는 오후에 열리는 진심캠프 해단식에 참석한다. 후보 사퇴 선언 이후 열흘만에 공식 석상에 모습을 나타내는 까닭에 향후 문 후보에 대해 어떤 방식으로 지원하게 될지를 밝힐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