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 허창수 회장, 세 번째 연임 결정

 
[트루스토리] 이기영 기자 = 전국경제인연합회 허창수 회장(GS그룹 회장)이 전경련 회장을 세 차례 연임하게 되면서 또다시 재계의 얼굴 역할을 하게 됐다.

전경련은 5일 “현 허창수 회장의 임기가 오는 10일 만료됨에 따라 지난 1월 초부터 차기 회장 추대를 위해 회장단을 포함한 재계 원로들의 의견을 수렴해 왔다”면서 “그 결과 허창수 회장을 재추대하는 것으로 의견이 모아졌다”고 밝혔다.

전경련은 이에 따라 오는 10일 전체 회원이 참여하는 정기총회에서 허창수 회장을 제35대 회장으로 선출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조석래 효성 회장의 뒤를 이어 지난 2011년 2월부터 4년간 전경련을 이끌어온 허 회장은 앞으로 2년간 세 번째 연임을 하게 됐다.

허 회장이 또다시 총대를 멜 수밖에 없는 데는 현재 전경련 회장에는 마땅한 인물이 회장직으로 나타나지 않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현재 재계 ‘빅4’인 삼성·현대차·SK·LG 그룹의 총수들은 개인적인 이유나 신병상의 문제로 전경련 회장에 출마할 수 없는 상황이다.

한때 유력한 후보였던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은 큰딸인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의 ‘땅콩 회항’ 사건 때문에 사실상 회장직에서 멀어졌으며,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도 지난해 집행유예로 겨우 풀려난 상태다.

구본무 회장은 아예 출석을 하지 않고 있고 정몽구ㆍ김준기 회장도 마찬가지.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현재 횡령 사건으로 수감 중이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