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송은정 기자 = 대한민국 대표관광지 남이섬이 본격적인 가을 단풍 시즌을 맞아, 남이섬 단풍 여행을 계획 중인 국내외 관광객들을 위한 다양한 배려정책을 마련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먼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운행하는 남이섬 단풍선은 이미 사진 동호인들 사이에선 유명하다. 하얗게 피어오르는 새벽 물안개와 인적 드문 남이섬의 가을 단풍을 오롯이 사진기에 담을 수 있는 특별한 코스로 손꼽힌다. 운항 기간은 10월 14일부터 11월 8일까지로 매일 아침 7시에 1회 증편 운항된다.

특히 올해는 남이섬 단풍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단풍선 특별여권’이 새롭게 선보인다. 단풍선 특별여권은 10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발급비용 20,000원으로 기간 내 남이섬에 무료입장 가능하다. 남이섬의 가을을 오래오래 간직하고자 하는 이들에겐 더할 나위없는 희소식이다.

단풍 구경 후 즐기는 ‘가마솥 한우 소고기 국밥’도 빼놓을 수 없는 별미다. 이른 아침 가마솥에서 끓여낸 뜨끈한 국밥 한 그릇이면 남이섬의 아침이 더욱 특별해진다. 가격은 8000원이며, 10월 3일부터 11월 8일까지 주말기간 하루 100그릇 한정 판매된다.

남이섬의 전문해설사가 들려주는 ‘나미나라공화국 스토리투어’도 새로 진행된다. 남이섬이 생긴 유래부터 섬 곳곳에 사는 동물과 나무, 그리고 2006년 ‘나미나라공화국’으로 독립한 에피소드와 알짜배기 팁까지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가득하다. 투어는 매일 오전 11시에 진행되며 사전 예약으로 접수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