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산업단신] 안정현 기자 = SK텔레콤은 르노삼성자동차와 협력을 통해 2016년형 QM3차량을 대상으로 ‘태블릿 내비게이션 T2C’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태블릿 내비게이션 T2C’는 QM3차량의 인포테인먼트 선택사양으로 제공되며, 태블릿을 차량 내부에 있는 태블릿 어댑터에 연결해 운전 중에 다양한 인터넷 멀티미디어 컨텐츠 및 차량 연계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평소에는 차량에서 태블릿을 분리하여 개인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양사는 지난 2010년 초부터 모바일 텔레매틱스 기술 개발 협력을 진행해 왔으며, 이번 협력을 통해 SK텔레콤만의 특화된 자동차 모바일 서비스를 세계최초로 양산형 차량에 태블릿으로 제공함으로써, 커넥티드 카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게 됐다.

이에 따라 QM3 차량 운전자는 ‘태블릿 내비게이션 T2C’를 통해 주행 중에 실시간 교통정보 “T맵”,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멜론”, 실시간 날씨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를 통해 본인 휴대폰과 연동하여 전화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후진시에 후방 카메라의 영상을 태블릿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차량 운전대 리모콘과도 연동이 돼 주행 중에 뮤직 플레이어 및 라디오 선국도 가능하다.

권송 SK텔레콤 기업솔루션 부문장은 “이번 르노삼성자동차와의 협업을 통해 세계 최초로 차량과 스마트디바이스가 결합된 완전히 새로운 형태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인포테인먼트(Infortainment): 정보(information)와 오락(entertainment) 합성어로, 정보의 전달에 오락성을 가미한 소프트웨어 또는 미디어를 가리키는 용어

*커텍티드 카(Connected Car): 자동차와 IT 기술을 융합,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자동차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