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김현수 기자 = KB국민은행은 지난 17일 중국 상해시에 중국현지법인의 5번째 영업점인 상해지점의 개점행사를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상해지점 개점으로 KB국민은행은 광저우, 하얼빈, 쑤저우, 북경에 이어 중국 내 5개 지점망을 갖추게 됐다.

개점행사에는 중국 상해시 은행연합회 및 중국계·외국계은행 주요 관계자, 상해총영사, 상해재경관, 금융감독원 북경소장, 주요 진출 한국기업 등 약 100여명의 인사가 참석해 KB국민은행의 상해진출을 축하했다.
 
이날 개점행사에서 전귀상 KB국민은행 기업금융그룹 대표는 “KB국민은행 상해지점은 앞으로 현지에 진출한 한국기업과 중국기업 모두에게 다양한 금융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상해지역은 중국 제일의 금융, 경제 중심지로서 2013년 중국 최초로 자유무역구(FTZ, Free Trade Zone)를 설치했고, 서비스산업 중심의 산업구조 고도화를 위해 무역, 물류 및 국제금융 중심의 3차산업 비중 확대를 지속 추진하는 등 중국의 경제수도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한국의 상해시에 대한 교역액은 2014년 기준 250억불(수출 185억불, 수입 65억불) 규모로 관련 금융수요가 지속적으로 증대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