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송은정 기자 = 주한 뉴질랜드 대사관의 차석대사 존라일리가 함께한 예능 프로그램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 뉴질랜드 3편에서 오클랜드가 집중적으로 소개됐다.

여행 3일차 ‘스포츠 데이’에 ‘내친구집’ 멤버들이 터치 럭비와 요트 경기를 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다양한 스포츠를 경험하는 멤버들의 모습과 오클랜드의 곳곳 명소도 함께 소개됐다.

오클랜드에서 할 수 있는 가장 멋진 경험 ‘요트 세일링’

항해의 도시 ‘오클랜드’에서 놓칠 수 없는 액티비티가 바로 요트 세일링과 크루즈다. 지난 방송에서 멤버 전원이 요트 경기를 펼친 곳은 하버 브리지(Harbour Bridge)'가 있는 오클랜드 앞 바다다.

오클랜드에서는 호화로운 디너 크루즈를 즐기고, 아메리카컵 출전 요트를 타고 경주하는 등 다양한 해양 레저 체험을 할 수 있다. 수백만 헥타르에 달하는 아름다운 섬들과 바다가 잔잔하게 펼쳐져 있는 오클랜드의 하우라키 만(Hauraki Gulf)은 보트 크루즈와 요트 항해에 이상적인 여행지이다.

비아덕트 항구(Viaduct Harbour) 요트 선착장에서는 그랑프리 대회 출전 요트를 타고 항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다. 직접 키를 잡아보거나 요트 위에서 여유롭게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요트 항해 경험이 없어도 전문 가이드와 함께 요트를 즐길 수 있다.

오클랜드 시민들의 휴양지 '미션 베이'

‘미션베이(Mission Bay)’에 도착한 내친구집 멤버들은 뉴질랜드 국민 스포츠 럭비 경기를 즐겼다. 뉴질랜드를 ‘럭비의 나라’라고 불릴 정도로 뉴질랜드에서 ‘럭비’의 인기는 엄청나다. 공원에 가면 남녀노소 럭비를 즐기는 모습을 쉽게 찾을 수 있다.

부드러운 모래와 잔디밭이 펼쳐진 이곳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여름이면 해수욕과 일광욕을 즐기기 위해 모여든다. 오클랜드 도심에서 약 15분 거리에 위치한 미션베이는 오클랜드 주민들이 사랑하는 해변으로 유명하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