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주은희 기자 =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비대위원장은 5일 “우리가 선거법과 연관돼서 원샷법을 끌어오니까 각종 여러 얘기가 나오고 있다”며 “근본적인 사유는 여당에서 지나치게 선거법을 연계시켜서 이러한 현상이 발생한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인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선대위 연석회의’에 참석해 이 같이 밝힌 뒤 “앞으로 남은 것이 선거법 확정으로 지금 선거법이 확정되지 않아 유권자들이 본인이 어느 지역에 속해있는지 방황하고 있고, 또 출마하시려고 하는 분들도 마찬가지 상황에 놓여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국회의장이 오는 12일까지 여야 간 원만한 합의가 되지 않으면 의장의 단독권한으로 선거법을 추진하겠다고 한다”며 “의장이 그러한 행동을 하기 전에 여야가 원만히 합의해서 선거법이 확정될 수 있도록 촉구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지금 현안이 되고 있는 각종 법안들도 여당이 전향적인 자세를 취해서 야당의 요구를 어느 정도 수용하는 자세를 보이면 쟁점법안도 합의에 의해 처리가 가능하다”며 덧붙였다.

북한의 미사일 발사 통보와 관련해선 “이 문제가 또 한반도 안보에 커다란 암운을 던지고 있다”며 “북한은 유엔에서 의결한 사항을 준수하면서 한반도의 또 다른 안보의 불안을 야기하는 것을 중단하기를 강력히 촉구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