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유상무, 20대 여성 성폭행 의혹 일파만파…소속사 “해프닝” 진화 중

 

[트루스토리] 최성미 기자 = 유상무가 마침내 ‘사고’를 쳤다. 음주운전 등의 사고가 아니라 ‘성폭행’이라는 아주 치졸하고 더러운 ‘범죄’에 연루됐다.

유상무는 부랴부랴 진화에 나섰다. 해당 여성은 ‘여자친구’이고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그런 범죄에 연루된 것 자체가 넌넨스라는 이야기다.

개그맨 유상무(36)가 20대 여성을 성폭행 했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조사 중이다. 유상무 소속사는 “성폭행은 사실무근”이라며 “해프닝”이라고 손사래를 치고 있다.

하지만 해당 여성은 “유상무의 여친이 아니”라고 주장하고 있어 경찰은 ‘성폭력 사건’으로 규정, 수사 절차를 공식적으로 밟겠다는 의지다. 특히 성범죄 사건의 경우, 피해자 인권 보호 차원에서 국선 변호인을 무조건 선임해야 하기 때문에 이에 따른 절차도 밟는다는 방침이다.

18일 서울 강남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3시께 강남구의 한 모텔에서 “개그맨 유상무 씨로부터 성폭행을 당했다”는 20대 여성 A씨의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출동했다.

현장에 체포된 유씨는 그러나 성폭행은 사실무근이라고 부인하며, “A씨는 내 여자친구”라고 주장했다. 또 “성관계를 하려고 했던 것은 사실이지만 여자친구가 거부해 성관계를 한 적이 없다”고 반박했다. 반면 이 여성은 경찰을 통해 “유씨가 강제로 옷을 벗기고 몸을 만지는 등 성폭행을 시도했다”고 주장했다.

경찰이 출동했을 당시, 두 사람은 술을 마신 상태였다.

A씨의 태도는 오락가락 행보를 보이고 있다. 그녀는 신고 5시간 반 뒤인 이날 오전 8시 30분께 112에 다시 전화해 “신고를 취소하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얼마 뒤 돌연 “신고 취소를 취소하겠다”고 입장을 번복했다.

A씨는 그러면서 “유상무는 단순히 아는 사이로 몇 번 만난 적은 있지만, 여자친구는 아니”라고 경찰에서 주장했다.

A씨가 이처럼 신고와 관련돼 갈팡질팡 행보를 보이는 것과 관련, 경찰 관계자는 “개인적 문제이기 때문에 우리도 정확히 그 이유를 알지 못하고 조사를 해봐야 한다”고 밝혔다.

경찰이 현장 폐쇄회로(CC)TV를 확보해 분석한 바에 따르면, 두 사람이 모텔에 입장 할 때는 강제력 행사가 없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취중에’ 합의에 의해 모텔에 들어갔다는 분석부터, 여성이 만취했기 때문에 저항할 수 없었다는 분석 등 다양한 분석이 나오는 이유다.

사실상 성폭행 의혹 사건이 점입가경으로 치닫고 있는 모습이다.

경찰은 성폭행의 경우 친고죄가 아니어서 신고자 의사에 따라 처벌 여부가 결정되는 것이 아닌 만큼 사실 관계를 확인할 예정이고, 만약 피혐의자인 유씨에 대한 혐의가 드러나면 그때 피해자도 다시 불러 조사에 착수할 방침이다.

유상무씨는 두 사람이 나눈 카카오톡 메시지 내용을 경찰에 제출한 것으로 확인했다. 이를 토대로 두 사람의 관계가 드러날 전망이다. 경찰은 이날 이 여성을 경찰병원에 데려가 정액 반응 검사 등을 진행했다.

유상무의 소속사 코엔스타즈도 유상무의 손을 들어줬다. 이들은 “유상무가 전날 여자친구를 비롯한 지인들과의 자리에서 술을 많이 마셨으며 여자친구가 너무 술을 많이 마셔서 벌어진 해프닝”이라고 일축했다. ‘주사’일 뿐, ‘성폭행’은 아니라는 것이다.

한 관계자는 “유상무가 여자친구와 여자친구의 언니를 비롯한 지인 두 명과 술자리를 가졌다”며 “연인 사이끼리 성폭행이 말이 되느냐”고 항변했다.

유상무는 현재 tvN에서 ‘코미디 빅리그’와 ‘시간탐험대3’의 고정 출연하고 있다.

한편 유상무가 속한 옹달샘의 멤버 장동민은 과거 ‘한부모 가정’ 발언으로 문제가 됐으며, 2013년에는 장동민의 여성 혐오발언, 유세윤의 음주운전 등이 사회적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유상무의 입장은 여러모로 난처하게 됐다. 만약 유씨의 주장이 사실이라면 그는 현재 20대 일반인 여성과 교제 중이다. 만약 사실과 다르다면 돌이킬 수 없는 치명타를 입게 되면서 연예 활동을 중단해야 하는 상황이다.

유상무가 성폭행 의혹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며 ‘여친의 존재’를 부각시키는 이유는 여러 해석이 나올 수 있지만 당장 오는 20일 KBS 신규 예능 프로그램 ‘외개인’의 제작발표회를 앞두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번 사태를 접한 누리꾼들은 유상무는 물론이고 해당 여성까지 싸잡아 비판하고 있다.

이들은 “아니땐 굴뚝에 연기나겠냐” “유씨는 모든 프로그램에서 하차하세요” “술을 얼마나 마셨으면 성폭행 사실을 신고했다 취소하고 오락가락할까?” “여자도 수상해” “부부사이에도 강간이 성립되는데 여자친구 성폭행 가능성이 없진 않지” “발빠른 합의?” “성폭행 등 중대 범죄를 허위 고발했다면 여자를 무고죄로 징역살려야한다. 그래야 꽃뱀인지 돈으로 무마했는지 진실이 밝혀지겠지” “자기관리가 철저한 1류 연예인과 자기관리에 실패한 3류 연예인들의 차이점”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사진 = JTBC 제공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