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안정현 기자 = LG유플러스는 엠넷닷컴과 손잡고 자신이 듣고 싶은 노래를 선곡의 번거로운 없이 클릭 한번으로 들을 수 있는 고객 맞춤형 음악 감상 서비스 ‘엠튠(Mtune)’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기존 음악 감상 서비스는 화면이 복잡하고 곡을 일일이 선택한 뒤 재생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는데, 엠튠은 다양한 추천 리스트를 선택해 곧바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음악 감상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이용자의 감상이력을 기반으로 매일 자동으로 추천 음악을 제공한다. 다른 이용자들이 많이 듣는 음악, 시대별로 많이 들었던 음악 등 ‘나만을 위한 선곡 리스트’와 대중의 관심을 반영한 화제/이슈를 다루는 추천 음악으로 구성됐다.

또한 이용자의 감상 패턴을 분석해 감상을 많이 한 곡, 좋아하는 곡, 싫어하는 곡을 이용자가 선택할수록 추천의 품질이 좋아지는 구조다.

이밖에도 엠튠은 소년24 등 음악 방송, 최신 뮤직비디오에서부터 시대별 명곡까지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선곡으로 구성돼 있다.

엠튠 안드로이드 버전은 원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아이폰 고객용 서비스는 연내 출시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한영진 비디오서비스 담당은 “현재 음악 감상 서비스 트렌드는 선곡형 스트리밍에서 추천형, 맞춤형 스트리밍으로 변하고 있는 추세”라며 “시대 흐름에 맞게 다양한 채널을 통해 최고의 개인별 맞춤 음악 감상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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