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김종렬 기자 = 새누리당 주류 지도부가 당론으로 채택한 ‘내년 4월 퇴진·6월 조기 대선 일정’을 두고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입장 표명을 요구하고 있는 것과 관련, 야권은 “임기 보장 술책”이라고 반발했다.

이정현 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는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지난 1일 의원총회에서 만장일치로 결정된 내년 4월 퇴진, 6월 대선에 대해 청와대의 즉각적인 입장 표명을 요구한다”는 방침을 정했다고 김성원 대변인이 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국민의당 양순필 부대변인은 이와 관련 논평을 내고 “박 대통령 3차 담화로 탄핵을 교란시킨 정치 공작이 새누리당 서청원, 최경환, 이정현, 홍문종, 윤상현 의원 등 ‘친박 9인회’ 작품으로 드러났다”며 “이들은 3차 담화가 있기 하루 전날에도 모임을 갖고 명예로운 퇴진 즉 ‘4월 퇴진론’을 언론에 흘렸다. 새누리당은 대통령 담화 직후 기다렸다는 듯이 4월 퇴진을 당론으로 채택하며 탄핵 저지에 총력을 다 하고 있다”고 일갈했다.
 
이어 “4월 퇴진론을 설계한 9인회 면면을 보면 이들 중 어느 누구도 대통령 퇴진을 바라지 않는 친박 강경파라는 것을 알 수 있다”며 “대통령 퇴진을 반대하는 이들이 만들어낸 4월 퇴진론은 탄핵을 저지해 대통령 임기를 보장하려는 정치 술책일 뿐”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또 “대통령은 자기 발로 물러날 뜻이 전혀 없고, 어떤 권한도 내려놓지 않겠다는 의지가 분명하다. 나라를 망치고도 아무런 죄의식을 느끼지 못하는 박 대통령은 자기가 퇴진할 이유가 없다고 믿는 확신범이다”라며 “대통령의 이런 속내를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친박 9인회가 4월 퇴진론을 들고 나온 것은 탄핵을 저지하려는 사악한 음모에 불과하다”고 강조했다.

 

사진제공 = 새누리당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