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성 교수, 교육부 특별감사에서 “정유라가 과제물 제출하지 않자 직접 ‘악세사리 사진, 일러스트’ 첨부해 정유라가 제출한 것으로 인정하고 학점부여” 사실 인정

[트루스토리] 김수정 기자 =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실세’ 최순실 씨의 딸인 정유라 씨가 과제물을 제출하지 않자, 담당 교수가 대신 작성해 제출한 것으로 드러났다.

19일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김병욱의원(경기도 성남시 분당을)이 교육부로부터 제출받은 이화여대 정유라의 학점 인정 서류와 특별감사 문답서 내용을 확인한 결과에 따르면 의류산업학과 이인성 교수는 ‘글로벌융합문화체험 및 디자인연구’ 과목의 기말 과제물을 정유라가 제출하지 않자 본인이 직접 악세서리 사진과 일러스트를 첨부하고 학점을 부여했다고 진술한 것을 확인했다.
 
또한 해당 과목의 중간 과제물은 다른 학생들은 의상 디자인 및 제작과정 설명과 함께 시제품을 교수에게 제출했으나 정유라는 단순히 기성복을 입고 찍은 사진만 제출하고도 성적을 인정받기도 했었다.

이인성 교수는 교육부 특별감사에서 정유라의 기말 과제물을 대리 작성한 것에 대해 ‘대회 출전 및 훈련을 열심히 하는 학생’이라는 이유로 설명했으며 본인의 잘못에 대해서는 인정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대해 김병욱 의원은 “대한민국에서 교수가 학생의 과제물을 직접 대신하여 작성하고 성적을 부여한 학생은 정유라 밖에 없을 것”이라며 “특검은 이화여대 교수들이 왜 정유라의 아바타처럼 움직였는지 윗선과 몸통에 대해 명확히 밝혀야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