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장자연 사건 재검토 가능성..네티즌 “조선일보 왜 보도 안하나?”
故장자연 사건 재수사 본격화..과거사위 검토

 

[트루스토리] 주은희 기자 = 장자연이 핫이슈 메이커로 떠올랐다. 특히 장자연 사건과 함께 조선일보도 누리꾼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지난 25일 중앙일보 보도에 따르면 대검찰청 개혁위원회 관계자는 "과거사위가 재조사를 검토 중인 25개 외에 8개 사건을 추가 제안하기로 했다"고 전했다고 복수의 언론들이 보도했다.

장자연 사건은 2009년 3월, 조선일보 계열사 사주 등 유력 인사들의 성접대를 강요받았다는 유서를 남기고 스스로 목숨을 끊으면서 수사가 시작됐는데, 과거사위는 당시 검찰이 장자연 사건을 부적절하게 처리했다고 판단, 재조사에 착수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적폐 검찰이 절대 권력의 손을 들어주고 ‘힘없는’ 장자연 죽이기에 동참한 것.

실제로 당시 검찰은 장자연 기획사 대표와 장자연 매니저를 불구속 기소했지만 성접대를 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조선일보 계열사 사주 등 유력 인사 10명은 혐의 없음으로 사건을 마무리 한 바 있다.

장자연은 2006년 CF 모델로 데뷔했으며 드라마 '꽃보다 남자'에 출연해 이제 막 얼굴을 알린 신인배우였다.

"故장자연, 조선일보 사주 일가 만났다"

앞서 언론보도 등에 따르면 과거 경찰의 연예인 성접대 의혹 수사에서 '장자연 씨가 조선일보 사주 일가인 P씨를 만났다'는 참고인 진술이 나왔던 것으로 알려졌다. P씨는 문제의 편지에 등장하는 '조선일보 사장'이 아니고 조선일보 계열사 사장인 것으로 전해졌다.

장자연 씨가 2009년 3월 자살한 뒤 경찰에서 참고인 조사를 받은 A씨는 "2007년 10월 서울 청담동의 한 중국음식점에서 P씨가 마련한 저녁 자리에 여러 지인들이 참석했는데, 그때 김성훈씨(장씨 소속사 대표)가 장자연씨를 데려와 합석했다"고 말했다. 당시 모임에는 P씨와 장씨 외에 스포츠조선 사장과 광고기획사 대표 등 8∼9명이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과거 정치권에선 "조선일보 사주 일가와 저녁 술자리를 했다는 제보자로부터 '그 자리에 장자연 씨가 함께 있었고, 분위기로 보아 장씨가 (사주 일가와) 익숙한 파트너로 보였다'는 말을 들었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장자연은 현재 주요 포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등극한 상태지만, 어뷰징 기사에 올인하고 있는 조선일보는 장자연이 검색어임에도 불구하고 기사를 쓰지 않고 있어 그 배경에 관심이 뜨겁다.

장자연 이미지 = mbc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