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주은희 기자 =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23일 “바른미래당을 이끌어 가시는 박주선, 유승민 공동대표님 두 분이 함께 나란히 더불어민주당을 찾아주셨다”라며 “일단 축하드리고, 환영한다”라고 말했다.

추미애 대표는 이날 국회 본청 당대표회의실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박주선, 유승민 공동대표 예방’ 인사말을 통해 “정당은 늘 민심에 떠있는 배와 같아서 민심을 늘 잘 받들고, 민심에 의지하고 또 그러는 한 편, 민심이 올바른 방향으로 갈 수 있게끔 끊임없는 노력을 해야 하는 숙명을 안고 있다. 그래서 바른미래당이 대한민국을 바르게 미래로 잘 이끌어 주시리라 생각을 하고, 대한민국 국회에도 산적한 과제가 많이 있다”라며 이 같이 밝혔다.

추 대표는 이어 “우선, 지금 평창올림픽이 온 국민이 하나가 돼서 ‘커넥티브 패션’ 하는 것처럼 하나 된 열정으로 우리가 한반도 평화 관리도 해야 되면서 하마터면 소홀할 뻔했던 평창올림픽이 잘 준비가 돼서 평화 올림픽으로 올림픽 중에 금메달감, 역대 동계올림픽 중에 가장 인상적이고 훌륭한 올림픽으로 자리매김 해 나가고 있다”라고 평가했다.

그는 또 “이런 가운데 이제 ‘포스트평창’ 이후에는 한반도 평화정착과 한반도의 미래를 열어가는데 국회가 무엇보다 든든한 받침이 되어야 할 것”이라며 “그런 의미에서 국회의 역할이 대단히 소중하고, 또 그러한 역할을 해내지 못하면 국민들이 정치에 대한 불신감이 더더욱 깊어질 것 같다”라고 지적했다.

그는 또한 “그래서 지난 탄핵국면에서 민심을 잘 받들고 헤쳐 나왔듯이 또 한편 위기에 직면한 한반도가 그런 가운데에서도 평화올림픽을 치러내는 것처럼, 항상 위기에 강한 대한민국이었듯이 그 중심에 대한민국 국회가 있을 수 있도록 바른미래당을 이끌어 가시는 두 분께서 많은 노력과 협조를 해주시면 고맙겠다”라며 “다시 한 번 바른미래당의 창당과 두 분의 공동대표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