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주은희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3일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어제는 창원에 내려가서 ‘경남에 빨갱이가 많다’며 자신의 견해에 반대하면 ‘빨갱이’로 몰아가는 광란의 색깔론 공세를 가했다고 한다”라며 “홍준표 대표의 막말에 자유한국당 후보들조차 한숨을 내쉰다고 한다”라고 일갈했다.

김현 대변인은 이날 오전 서면 브리핑에서 이 같이 밝힌 뒤 “그렇다면 홍준표 경남지사와 달리, 초중고 무상급식을 하겠다는 자당의 김태호 후보도 ‘빨갱이’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라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또 “홍준표 대표는 한반도 평화정착의 기대감에 대해 ‘세상이 미쳐가고 있다’고 비난했다”라며 “남과 북, 그리고 미국과 북한과의 대화에 대해서도 ‘미쳐가고 있다’고 폄하한 것이다. 물샐 틈 없는 한미공조를 강조하던 정당이 맞는지 아연실색하지 않을 수 없다”라고 질타했다.

특히 “그리고 이어 홍 대표는 ‘홍준표가 북한과 남한에서 집중적인 표적이 돼서 공격을 받고 있다. 남과 북에서 현재로서는 홍준표가 제일 유명한 인물이 됐다’고 자신의 존재감을 과시했다”라며 “객관과 실상을 부정하는 이제는 ‘정신승리’의 단계에 접어든 모습”이라고 조롱했다.

그러면서 “남북정상회담 후 쏟아지고 있는 홍준표 대표의 막말은 대한애국당 조원진 대표와의 ‘막말 배틀’ 수준이다”라며 “대한애국당과의 ‘막말연대’, 더 나아가 기왕이면 통합을 권해 드린다”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또한 “홍준표 대표에게 공천장을 받을 자유한국당 후보들이 우리 지역에는 오지 말라고 손사래를 치고 있다고 한다”라며 “그리고 홍 대표의 발언을 비판하는 입장을 연일 발표하고 있다. 표가 급한, 민심의 무서움을 아는 후보들이 발을 동동 구르고 있는 것은 당연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런데도 홍 대표가 한반도의 평화정착을 비난하고, 막말을 멈출 생각이 없으니 선거를 생각하면 우리당으로서는 웃어야겠지만, 국가의 품격과 수준 낮은 정치의 현실을 목도할 국민들을 생각하면 매우 유감스럽지 않을 수 없다”라고 꼬집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