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주은희 기자 = BMW 화재 원인에 대해 갑론을박이 뜨거운 상황에서 문재인 정부는 ‘안전진단’을 소홀히 하고 있는 차량에 대해선 ‘운행을 중지할 것’을 명령하기로 했다.

언제 어디서 어떻게 화재가 발생할지 모르기 때문. 아파트 지하에서 비슷한 사고가 발생할 경우, 대형 참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BMW 화재 원인이 아직까지 명쾌하게 밝혀지지 않고 있는 가운데, 정부가 ‘국민 안전’을 위해 초강수 카드를 꺼내들 전망이다. 화재 위험성이 여전하다는 판단이다.

BMW 화재 원인이 밝혀지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잇따른 화재사고로 피해는 차량 소유주와 국민이 고스란히 안게 됐다. ‘비싼 차량’이라는 자부심으로 차를 구입했던 사람들은 ‘본인 잘못’이 전혀 없는데도 시민들의 손가락질을 받고 있는 상황.

아울러 고속도로 터미널이나, 주유소, 주차장 등 공공장소는 BMW 화재 원인 조차 모른 상황에서 비슷한 사고가 또다시 발생할 수 있다는 공포감이 확산되고 있다.

이에 따라 BMW 화재 원인을 조사하기 위해 정부는 BMW 회사 측의 주장만 수용하지 않고, 많은 국내외 전문가들을 총동원한다는 방침이다. 화재 원인을 확실하게 조사해 국민 불안감을 없애겠다는 의지다.

특히 BMW 화재 원인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사측이나 제작사가 은폐, 축소할 가능성도 열어두고 이를 예의주시하기로 했다. 국토부 관계자는 BMW 화재 원인 조사와 관련, “본사 등 현지 방문조사도 실시할 것”이라고 했다.

이미지 = 방송 캡처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