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김종렬 기자 =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6일 “지금까지의 일방적인 독주와 일방통행식 독단을 접고 배제하지 않는 포용의 정신으로 국민과 야당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가는 소통과 협치의 국정운영이 이루어지기를 소망한다”라고 말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어제 청와대에서 열린 여야정 국정상설협의체에 대해서는 문재인 정부가 그간의 독주와 독단을 깨고 국회와 야당의 의견에 얼마나 귀 기울여갈지 여부가 승패의 관건이라는 점을 다시 한 번 말씀을 드린다”라며 이 같이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문재인 정부 집권 1년 반 만에 민생과 특히 경제상황이 엄중하고 심각한 마당에 야당과의 협의를 통해 국정운영의 기조와 정책기조를 지속적으로 수정하고 보완하는 진정한 협치가 이루어지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그는 “어제 대통령과의 회동에서 느낀 부분이지만 대통령께서도 소득주도성장의 문제점을 잘 알고 계신 듯했다”라며 “미세하지만 지금의 경제여건상 소득주도성장으로 일관되게 밀어붙이기에는 한계가 있다는 걸 대통령도 웬만큼 느끼는 그런 분위기였다”라고 전했다.

또 “남북 간의 군사행위도, 군사적 적대행위도 금지하는 마당에 여야 간의 경쟁적 대립구도가 이번 기회를 통해서 지양되기를 바란다”라며 “자유한국당은 지속적인 여야정 상설협의체를 통해 여야정 간 인식의 격차를 좁히고 인식의 공감대를 확대해 가는 것만으로도 협의체는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는 데 큰 기대를 걸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특히 “저출산 대책은 이거는 복지가 아니다. 어제 대통령과의 회동에서 저출산 대책에 있어서는 ‘선별적 복지냐, 보편적 복지냐’ 지금은 그걸 논할 단계가 아니라는데 대통령도 인식을 같이 했다”라며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 저출산 문제만은 국가적 재앙으로 초당적 협력과 협조를 통해서 이 문제를 해결하는데 대통령도 자유한국당의 주장에 이견을 보이지 않았다는 말씀을 분명히 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