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주은희 기자 = 변희재 손석희사과 키워드가 화제다.

‘손석희 저주’라는 극단적 표현까지 꺼내는 등 사실상 우파의 최전선에서 손씨를 향한 수위 높은 공격을 해왔다는 점을 감안하면, 그의 입장 변화를 두고 여러 해석이 나오고 있다.

일각에선 형량을 낮추기 위한 제스쳐 아니냐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

이에 따라 그가 법정 ‘사과’를 한 것을 두고 그를 지지하던 ‘우파’에서 변씨에게 어떤 입장을 취할지 주목된다.

변희재 손석희사과가 이처럼 주목을 받는 까닭은 ‘비선실세’ 최순실 씨의 태블릿PC 관련 보도가 “조작됐다”고 주장해 JTBC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구속기소된 보수논객 변희재 씨에게 검찰이 징역 5년을 선고하자, 변 씨가 손석희 JTBC 대표이사에게 사과의 뜻을 전했기 때문.

변 씨는 재판에서 손 대표이사에 대해 “집회에서 발언이 세진 부분, 부적절한 발언은 사과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비선 실세’ 최순실 씨의 태블릿PC 관련 보도가 조작됐다고 주장해 손석희 JTBC 보도부문 사장 등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미디어워치 대표고문 변희재(44·구속)씨에게 검찰이 중형을 구형한 바 있다.

변씨는 ‘손석희의 저주’라는 이름의 책자와 미디어워치 기사 등을 통해 “JTBC가 김한수 전 청와대 행정관과 공모해 태블릿PC를 입수한 뒤 파일을 조작하고 최순실 씨가 사용한 것처럼 보도했다”는 허위 사실을 퍼뜨린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