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YTN 방송화면 캡쳐]

[뉴스퀘스트=이지현 기자] 내일(17일)은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중부지방은 새벽에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구름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

경기남부내륙과 강원영서남부, 충북북부, 경북북서내륙에는 새벽(00~03시)에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중부지방에는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고 기상청은 예보했다.

또한 오늘 찬바람과 함께 물러갔던 미세먼지도 내일은 중국에서 불어오는 서풍과 함께 스모그가 다시 유입될 것으로 보여 대기질이 나빠질 것으로 보인다. 이번 미세먼지는 주말까지 점점 심해질 전망이다.

기상청은 “내일은 평년 기온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분포를 보이겠으나, 모레(18일) 아침은 일부 중부내륙과 경북북부내륙에서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져 춥겠으니, 건강과 농축수산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각 지역별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2℃를 비롯해 인천 -1℃, 수원 -2℃, 대전 -3℃, 청주 -2℃, 춘천 -6℃, 강릉 -1℃, 광주 -2℃, 전주 -2℃. 대구 -3℃, 부산 -1℃, 울산 -1℃, 제주 4℃ 등의 분포를 나타낼 것으로 보인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4℃, 인천 3℃, 수원 4℃, 대전 5℃, 청주 5℃, 춘천 4℃, 강릉 8℃, 광주 7℃, 전주 5℃. 대구 6℃, 부산 8℃, 울산 8℃, 제주 7℃ 등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