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YTN 방송화면 캡쳐]

[뉴스퀘스트=이수현 기자] 오늘(18일)은 전국이 미세먼지가 나쁨 상태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환경공단 등에 따르면 오늘 오전 전국의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는 한때 나쁨 상태를 보이다 오후에는 나쁨 상태에 머물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미세먼지는 주말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한편, 기상청은 “오늘은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고 예보했다.

기상청은 “기온은 평년보다 조금 높은 분포를 보이겠으나, 상층에 영하 30도 내외의 찬 공기가 위치하고 복사냉각이 더해져 내일 아침 일부 중부내륙과 경북북부내륙은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과 농축수산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토요일인 19일은 남해상을 지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제주도서쪽해상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오후부터 차차 흐려져 전남과 제주도는 밤(18~24시)에 비(제주도산지 비 또는 눈)가 오겠다”고 내다봤다.

각 지역별 낮 최고기온은 서울 5℃, 인천 5℃, 수원 5℃, 대전 7℃, 청주 7℃, 춘천 5℃, 강릉 9℃, 광주 9℃, 전주 7℃. 대구 8℃, 부산 11℃, 울산 11℃, 제주 10℃ 등으로 예상된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0℃를 비롯해 인천 1℃, 수원 -2℃, 대전 -1℃, 청주 -2℃, 춘천 -5℃, 강릉 1℃, 광주 -2℃, 전주 0℃. 대구 -2℃, 부산 4℃, 울산 4℃, 제주 4℃ 등의 분포를 나타낼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