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청와대 특감반 감찰 의혹에 대한 기자회견을 열고 발언하고 있는 김태우 전 수사관. [사진=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 페이스북]
10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청와대 특감반 감찰 의혹에 대한 기자회견을 열고 발언하고 있는 김태우 전 수사관. [사진=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 페이스북]

[뉴스퀘스트=성진수 기자] 김태우 전 검찰수사관이 청와대 특별감찰반(이하 특감반) 근무시절 당시 특검반장이 드루킹 수사와 관련된 상황을 확인할 것을 지시했다고 주장했다.

김 전 수사관은 10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인걸 당시 청와대 특감반장이 2017년 7월25일 오전 11시11분, 텔레그램 단체방에 드루킹이 60기가 분량의 USB를 특검에 제출했다는 내용의 언론 기사 링크를 올렸다"며 "이것이 맞는지, USB에 대략 어떤 내용 있는지 알아보라'고 지시했다"고 말했다.

김 전 수사관은 이어 “13분 후인 오전 11시24분에 박모 특감반원이 내용을 알아본 후 'USB 제출은 사실이고, 김경수와의 메신저 내용 포함 댓글 조작 과정상 문건'이라고 보고했다”고 알렸다.

그러면서 “해당 지시 내용과 보고내용은 제 휴대폰에서 발견됐고 증거가 완벽히 보존돼 있다”면서 “이인걸 전 특감반장에게 이와 같은 지시를 시킨 사람이 누군지 알고 있지만 공식 수사로 밝혀내야 한다”며 철저한 수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 전 수사관은 이 외에도 유재수 전 금융위원회 국장 감찰, 국립공원위원회 흑산도 공항건설 심의의결 현황조사 등에 대해서도 윗선 개입이 있었다고 주장했다.

한편, 이날 기자회견에 함께 참석했던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작년에 드루킹 특검이 왜 그렇게 일찍 짐을 쌌는지 이제야 알겠다”면서 “청와대가 특검수사에 개입했던 것이다. 그러니 특검이 제대로 수사를 할 수 있었겠냐”며 의혹을 제기했다,

김 의원은 이어 “조국 민정수석과 백원우 민정비서관을 소환조사 해야 한다. 청와대가 특검수사상황을 몰래 알아봤다면 압력이 되고, 직권남용에도 해당된다. 특검측이 수사기밀을 누설한 것도 범죄”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러고도 도리어 김태우를 공무상기밀누설로 구속할 지 모른다. 기밀이 아니라 비리를 누설한 공익제보자를 구속한다면 좌시하지 않겠다. 국민과 함께 김태우를 보호하자“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