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은씨 측 "2차 가해 행위 중단하라”

[사진=YTN 방송화면 캡쳐]
[사진=YTN 방송화면 캡쳐]

[뉴스퀘스트=강영민 기자]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부인 민주원씨가 남편 안 전 지사에 대한 2심 판결에 대해 “이번 사건은 용기 있는 미투가 아니라 불륜사건”이라며 “김지은씨를 피해자로 인정할 수 없다”고 말했다.

민씨는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아직도 이 사건이 믿어지지 않고 지난 1년여 시간을 어떻게 버텼는지조차 모르겠다. 제 한 몸 버티기도 힘든 상태에서 이런 글을 써야 한다는 것이 너무 서럽다”며 이 같이 말했다.

민씨는 “이 사건의 가장 큰 피해자인 제가 같은 일부의 여성들에게조차 욕을 먹어야 하는 현실이 믿어지지 않는다”며 “2심 재판은 사실 확인도 제대로 하지 않고 작심한 듯 판결하였고 저는 이제 안희정씨나 김지은씨에게 죄를 물을 수도, 벌을 줄 수도 없어졌다”고 토로했다.

민씨는 이어 “저는 김지은씨와 안희정씨를 용서할 수 없다. 두 사람이 저의 가정을 파괴했기 때문”이라며 “김지은씨는 안희정씨와 불륜을 저지르고도 그를 성폭행범으로 고소했다. 그러나 저는 김지은씨를 피해자로 인정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그 이유로 “그 사람(김지은)이 적극적으로 제 남편을 유혹했다는 사실을 알고 있기 때문”이라면서도 “김지은씨보다 더 나쁜 사람은 안희정씨라고 생각한다. 가정을 가진 남자가 부도덕한 유혹에 넘어갔기 때문이다. 그의 어리석음으로 지지하던 분들에게 상처를 입혔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 사건의 가장 큰 피해자는 김지은씨가 아니라 저와 제 아이들”이라면서 “이번 사건은 용기 있는 미투가 아니라 불륜사건이다. 불륜을 저지른 가해자가 피해자가 되는 상황을 더 이상 받아들일 수가 없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제가 안희정씨와 부부관계이기 때문에 그를 두둔하기 위해서 이 글을 쓰는 것이 결코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장문의 글로 법원의 판결에 부당함을 주장하면서 “제가 다시 생각하기도 싫은 이 기억을 떠올리며 다시 글을 쓰는 이유는 제 증언을 인정받지 못하고 배척당했기 때문”이라고 호소했다.

이어 “왜 진짜 거짓말쟁이 손을 들어주시면서 제 경험을 거짓말이라고 하셨나. 제가 위증을 했다면 제가 벌을 받겠다. 저는 이제 저와 제 아이들을 위해 진실을 밝히겠다”며 법적 투쟁을 예고했다.

한편, 민씨의 이 같은 주장에 대해 ‘안희정 성폭력 사건 공동대책위원회(이하 공대위)’는 “2차 가해 행위를 중단하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공대위는 “가해자 가족에 의한 2차 가해는 일반적이고 많이 일어나는 심각한 문제”라면서 “가해자 가족의 글은 1심 재판에서도 펼쳤던 주장이며, 2심 재판부에서는 다른 객관적 사실 등에 의해 배척됐다”고 반박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