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픽사베이]
자료사진 [사진=픽사베이]

[뉴스퀘스트=강영민 기자] 폭행 및 마약 투약 논란을 빚었던 서울 강남의 유명클럽 ‘버닝썬’이 결국 자체 폐쇄 조치를 내렸다.

이문호 버닝썬 대표는 지난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최근 버닝썬을 둘러싸고 발생한 의혹에 대해 클럽대표로서 막중한 책임을 느끼고 있다"면서 "오늘부로 클럽 버닝썬을 폐쇄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클럽 버닝썬은 모든 사람들이 어떻게 하면 즐겁게 어울릴 수 있을지 고민해 만들어낸 결과였다"면서 "그러나 버닝썬이 설립 당시 취지와 다르게 세간에 비춰지고 있는 상황이 안타까웠고, 이러한 상황에서 클럽을 계속 운영하는 것은 버닝썬을 찾아주시는 분들에 대한 예의도 아니라 생각했다"며 이 같은 방침을 전했다.

이 대표는 또 "저는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와 강남경찰서에서 진행되고 있는 버닝썬과 관련된 수사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조하도록 힘쓰겠다"며 "동시에, 근거 없이 무분별하게 제기되는 일각의 주장들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대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버닝썬을 둘러싼 모든 의혹이 풀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또한 이번 사건과 관련해 저의 문제라고 밝혀지는 부분이 있다면, 이에 대한 책임도 회피하지 않으리라 약속드린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인기그룹 빅뱅의 멤버 승리와 절친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는 18일 버닝썬 직원 A씨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구속했다.

경찰은 “A씨의 정확한 혐의는 확인해주기 어렵다”면서도 “마약 입수 및 유통 경로 등을 파악 중”이라고 말했다.

경찰은 또 버닝썬에서 MD로 근무했던 중국인 여성 B씨에 대해 마약을 공급 혐의로 조사 중에 있다. B씨는 이번 사건의 시작인 ‘폭행 논란’의 당사자 C씨에게 성추행을 당했다고 신고한 인물이기도 하다.

경찰은 B씨의 소변과 모발에 대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감정을 의뢰해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경찰은 또 버닝썬 대표 이모씨 등에 대해서도 마약 투약 혐의에 대해 조사를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