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김준교 자유한국당 청년최고위원 후보 페이스북]
[사진=김준교 자유한국당 청년최고위원 후보 페이스북]

[뉴스퀘스트=강영민 기자] '저딴 게 무슨 대통령이이냐'는 등의 막말을 해 논란을 빚고 있는 김준교 자유한국당 청년 최고위원 후보가 “진실을 말하면 막말이 되고, 극우가 되는 세상”이라고 반발했다.

김 후보는 1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 같이 말하며 “대한민국에도 의로운 젊은이가 한 명 쯤은 있어야 되지 않겠냐”고 주장했다.

그는 또 “언론에서 아무리 막말, 극우 프레임으로 엮어도 진실은 가려지지 않는다”며 “자유대한민국을 수호하기 위해 얼마든지 이 한 몸 던져서 희생할 각오가 되어 있다. 그들이 아무리 언론을 동원한 여론몰이와 인민재판, 댓글조작과 인격 모독을 일삼아도 애국 시민 여러분께서는 절대 흔들리지 마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자신의 SNS에 이 같은 글을 올리며 함께 게재한 포스터에서도 ‘문재인 탄핵’을 강조하고 있다.

한편, 김 후보의 이 같은 발언에 대해 여당은 물론 자유한국당 내에서도 비판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김무성 의원은 이날 “질서를 지키지 않는 과격한 사람들이 결국 일을 그르치게 된다. 당이 과격분자들의 놀이터가 되어서는 안 된다”며 김 후보의 발언에 대해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더 나가 “자유한국당은 김준교 최고위원 후보를 즉각 사퇴시키라”고 요구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날 조승현 상근부대변인 명의의 논평에서 “어제 자유한국당 대구·경북권 합동연설회는 시대착오적인 색깔론과 저질스러운 망언으로 난장판이 되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목불인견(目不忍見)은 청년최고위원 후보 김준교였다”며 이 같이 말했다.

조 대변인은 “김 후보는 망언을 퍼부으며, 극우 당원들의 표를 얻기 위한 망언경쟁의 끝판을 보여주었다”며 “모든 책임은 저질 정치인들이 막말과 망언을 마음껏 내뱉을 수 있는 무대를 마련한 자유한국당이 져야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자유한국당이 혹시라도 헌법 가치와 민주주의 이념이 조금이라도 남아있는 정당이라면 최고위원 자격이 없는 김준교를 즉각 후보 사퇴시키길 바란다. 만약 김준교 같은 저질 정치인이 공당의 최고위원으로서 자격이 있다고 생각한다면 자유한국당은 당장 폐업신고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