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서울시 페이스북]
[사진=서울시 페이스북]

[뉴스퀘스트=이지현 기자] 수일째 전국을 뒤덮고 있는 미세먼지가 내일(22일)도 계속될 전망이다.

21일 케이웨더 공기지능센터에 따르면 내일도 계속해서 미세먼지 농도가 짙게 나타나겠으며,토요일 일시적으로 좋졌다가 일요일 다시 전국적으로 미세먼지의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했다.

한편, 내일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제주도는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오후에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은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분포를 보이겠고, 체감온도는 바람이 약해 기온과 비슷하겠으며,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다”며 건강관리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각 지역별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1℃를 비롯해 인천 -2℃, 수원 -3℃, 대전 -2℃, 청주 -2℃, 춘천 -5℃, 강릉 2℃, 광주 0℃, 전주 -1℃, 대구 -1℃, 부산 6℃, 울산 6℃, 제주 7℃ 등의 분포를 나타낼 것으로 보인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8℃, 인천 7℃, 수원 9℃, 대전 10℃, 청주 9℃, 춘천 10℃, 강릉 11℃, 광주 11℃, 전주 9℃, 대구 11℃, 부산 13℃, 울산 13℃, 제주 9℃ 등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