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YTN 방송화면 캡쳐]
[사진=YTN 방송화면 캡쳐]

[뉴스퀘스트=이지현 기자] 내일(15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또는 눈이 내릴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내일은 전라도와 경상서부내륙에는 가끔 비 또는 눈이 오겠고, 그 밖의 경상도와 중부지방은 오후부터, 제주도는 아침부터 오후 사이 비 또는 눈이 오겠다”고 예보했다.

특히 “일부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강원산지와 경북북동산지에는 10cm 이상의 많은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으며, 강원영서와 경기동부, 충북, 남부내륙에도 쌓이는 곳이 있겠다”며 시설물 관리와 교통안전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또한 “기온은 남서풍이 유입되면서 기온이 올라 아침은 오늘보다 3~6도 가량 높아질 것”이라고 밝혔다. 다만 토요일인 16일 아침에는 북서풍이 유입되면서 기온이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떨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각 지역별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2℃를 비롯해 인천 2℃, 수원 1℃, 대전 4℃, 청주 3℃, 춘천 -2℃, 강릉 4℃, 광주 5℃, 전주 4℃, 대구 2℃, 부산 6℃, 울산 6℃, 제주 8℃ 등의 분포를 나타낼 것으로 보인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1℃, 인천 10℃, 수원 11℃, 대전 12℃, 청주 12℃, 춘천 11℃, 강릉 11℃, 광주 12℃, 전주 11℃, 대구 14℃, 부산 13℃, 울산 13℃, 제주 14℃ 등으로 예상된다.

한편, 내일 미세먼지는 중부지방에서 오전 ‘한때 나쁨’ 상태를 보이겠으나 오후부터 차차 양호해질 전망이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