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자유한국당 홈페이지]
[사진=자유한국당 홈페이지]

[뉴스퀘스트=강영민 기자] 민주평화당이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의 ‘반민특위’와 관련된 발언에 대해 “정신분열이 의심된다”며 맹비난을 쏟아냈다.

홍성문 민주평화당 대변인은 14일 논평에서 “(나 원내대표는) 반민특위 친일청산을 국민분열 행위로 폄훼했다”며 이 같이 말했다.

홍 대변인은 “5·18 망언으로 국민들을 분노하게 한 김진태, 김순례, 이종명 의원에 대한 징계는 눈 가리고 아웅하더니, 반민특위 친일청산 활동에 대해서 국민들을 분열시켰다고 평가하는 한국당의 정체성은 도대체 무엇이냐”면서 “나라를 팔아먹은 친일정당, 매국정당, 5·18 광주시민들을 짓밟은 전두환의 후예, 국민학살 군사독재 옹호정당임을 인정하는 것이냐”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민주평화당은 나경원 원내대표가 독사의 혀로 국민들을 현혹하고 분열시키는 행위를 지금 즉시 중단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면서 “또한 친일반민족행위에 앞장선 이들에 맞서 우리 민족의 독립을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과 독립운동가, 그 후손들에게 진심으로 사죄하라”고 요구했다.

한편, 나 원내대표는 이날 자유한국당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국가보훈처의 독립유공 서훈자 전수조사와 관련 “결국 우파는 곧 친일이라는 프레임을 통해서 앞으로 이 정부의 역사공정이 시작되는 것 아닌가 생각한다”며 “해방 후에 반민특위로 인해서 국민이 무척 분열했다. 또 다시 대한민국에서 이러한 전쟁이 일어나지 않도록 잘 해달라”고 말해 논란이 일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