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자유한국당 홈페이지]
[사진=자유한국당 홈페이지]

[뉴스퀘스트=성진수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의 ‘반민특위’ 발언에 대해 “역사왜곡 발언을 취소하고 국민과 역사 앞에 석고대죄하라”고 요구했다.

이해식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14일 오후 브리핑에서 “독립운동가 예우와 친일 잔재 청산마저 편가르기하는 나경원 원내대표에 강력한 유감을 표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 대변인은 “5·18 역사를 왜곡한 망언 3인방의 징계를 차일피일 미루고 있는 자유한국당이 또 다른 역사 왜곡으로 남루한 역사 인식을 드러냈다”면서 “나경원 원내대표의 발언은 과거 친일을 미화하고자 독립운동가를 빨갱이로 몰았던 반민족친일세력의 주장과 한 치도 다르지 않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친일 잔재를 청산하고 역사를 바로 세우라는 국민의 염원마저 '국론 분열' 운운하며 이념적 잣대로 편 가르기에 나선 것에 강력한 유감을 표한다”며 “나 원내대표는 정녕 ‘친일 반민족 세력의 대변인’임을 자임하는 것인가. 그렇지 않다면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자신의 역사왜곡 발언을 취소하고 국민과 역사 앞에 석고대죄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나 원내대표는 이날 자유한국당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국가보훈처의 독립유공 서훈자 전수조사와 관련 “결국 우파는 곧 친일이라는 프레임을 통해서 앞으로 이 정부의 역사공정이 시작되는 것 아닌가 생각한다”며 “해방 후에 반민특위로 인해서 국민이 무척 분열했다. 또 다시 대한민국에서 이러한 전쟁이 일어나지 않도록 잘 해달라”고 말해 논란이 일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