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 페이스북]
[사진=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 페이스북]

[뉴스퀘스트=강영민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이 자신의 딸과 관련된 KT 특혜채용 의혹에 대해 “제 딸은 정규직 공채에 응시해 시험을 치르고 입사한 것이 사실의 전부”라며 반박했다.

김 의원은 15일 입장문을 통해 “이른바 ‘KT 특혜채용 의혹’과 관련된 최근 일련의 상황에 대하여 깊은 유감을 표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최근 검찰 수사를 통해 KT 前인재경영실장 김 모 전무가 구속되는 등 일련의 사태와 관련하여, KT 정규직 채용과정에서 일말의 부정이나 불공정 행위가 발견되었다면 반드시 그 전모가 명명백백하게 밝혀져야 할 것”이라며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김성태 딸’은 2년여간의 힘든 파견 비정규직 생활을 하던 중 KT 정규직 공채에 응시해 시험을 치르고 입사했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이어 “정규직 채용과정에서 KT 내부에서 어떠한 부당한 업무처리가 있었는지 그 진위나 내용은 알 수 없다”면서 “수사를 담당하고 있는 검찰 조차 ‘김성태 의원이 채용청탁을 부탁한 정황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고 하는 마당에 여론몰이식 수사를 유도하는 넘겨짚기식 언론행태는 스스로 자제해 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또 “가뜩이나 이 사건은 세간의 뜬소문을 기반으로 제1야당 전임 원내대표를 겨냥해 정치공작적으로 기획된 정황이 다분한 마당에, 언론마저 이에 부화뇌동해 추측성 보도를 남발하는 행위는 분명히 자제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이날 한겨레에서 보도한 ‘김성태 조카 채용 의혹’과 관련 “제 조카는 지금도 대한민국 굴지의 IT 회사에 근무하는 프로그램 개발 전문가로서, 2009년 KT 자회사 입사 이전에도 이미 SK텔레콤 자회사에 2년여간 근무했다. KT 자회사가 설립되고 IT 직종의 대규모 경력직 수시채용이 이루어지는 과정에서 이직한 것이 사실의 전부이며, 이후 급여나 대우 등이 본인이 기대했던 처우에 미치지 못해 퇴사했다”고 해명했다.

김 의원은 이와 관련 “한겨레는 이제라도 다분히 의도적인 인격비하적 보도행태에 대해서는 스스로 자기검열해 주기 바라며, 이 부분에 대해서는 법적인 책임 또한 감당해야 할 것”이라며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이어 “직계가족 뿐만이 아니라 친인척에 이르기까지, 심지어 10년전 기록까지 다 뒤져내는 이 정권의 혹독한 사찰과 탄압에 대해, 아무리 ‘드루킹 특검’ 정치보복을 한다고 하더라도 가족과 친인척에게 까지 탄압을 가하려는 행태는 즉각 중지하라”며 “정치도의상 ‘김성태 가족’까지 걸고 넘어지는 행위는 중단하기 바란다”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다시 한번 최근 일련의 상황과 관련하여, 검찰과 언론을 동원한 정권의 행태에 깊은 유감을 표하며, ‘KT 특혜채용 의혹’과 관련하여 빠른 시일 내에 그 진위와 전모가 명백하게 규명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