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자유한국당 홈페이지(왼쪽·황교안 대표), 곽상도 의원 페이스북]
[사진=자유한국당 홈페이지(왼쪽·황교안 대표), 곽상도 의원 페이스북]

[뉴스퀘스트=강영민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이른바 ‘김학의 별장 성접대’사건과 관련해 당시 법무부 장관이던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와 청와대 민정수석이었던 곽상도 의원을 향해 “즉각 사건의 진실을 밝히라”고 요구했다.

강병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5일 브리핑을 통해 이 같이 말하며 “법무부 검찰과거사위원회 진상조사단의 ‘김학의 별장 성접대 사건’ 재조사를 통해 2013년 당시 검찰이 사건을 축소하고 '무혐의 처분’을 내려 은폐한 정황이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강 대변인은 이어 “민갑룡 경찰청장에 따르면, 당시 경찰은 ‘누가 봐도’ 김학의 차관임이 확인되는 ‘별장 성접대 동영상’을 증거물로 제출하였으나, 검찰은 ‘동영상의 인물을 특정할 수 없다’는 이유로 무혐의 처분을 내려 ‘김학의 별장 성접대 사건’을 ‘축소 은폐’ 하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검찰의 ‘김학의 별장 성접대 축소 은폐 사건’에 대해 당시 검찰을 지휘 감독하는 법무부장관이었던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오늘 ‘검증결과에 문제 없었다’며 ‘동문서답’을 했고, 민정수석이었던 곽상도 의원 역시 ‘외압은 없었다’며 책임을 회피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강 대변인은 마지막으로 “검찰의 ‘김학의 별장 성 접대 축소 은폐 사건’에 대해 당시 검찰 지휘 감독 ‘책임자’였던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곽상도 의원은 법무부 검찰과거사위원회 진상조사단의 조사에 협조하고, 즉각 사건의 실체적 진실을 밝히기 바란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이 같은 주장에 대해 자유한국당은 민경욱 대변인 명의의 논평에서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이른바 성접대 의혹 사건과 전혀 무관하다”고 반박했다.

민 대변인은 “김학의 전 차관은 임용에 문제가 없다는 청와대 인사검증 결과에 따라 임명됐고 임명 직후 불거진 추문 의혹으로 본인이 사임했다. 이것이 전부”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