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의 선친, 박정희 전 대통령과 특별한 관계…박근혜 시절, 선친과 인연 때문에 출세한 사람 꽤 있다"

[사진=정두언 전 의원 페이스북]
[사진=정두언 전 의원 페이스북]

[뉴스퀘스트=강영민 기자] 정두언 전 의원이 최근 다시 논란이 되고 있는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별장 성접대 의혹과 관련 “박근혜 청와대가 사건을 무마했을 것”이라며 특검을 통해 진상을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정 전 의원은 22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 “임명권자가 감당이 안 되는 일이었다. (박근혜)청와대가 덮는 게 좋겠다라는 판단을 한 것”이라며 이 같이 주장했다.

정 전 의원은 또 “(김학의) 선친과 박정희 전 대통령이 특별한 관계가 있다”며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정 전 의원은 이번 사건과 당시 법무부 장관이었던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와의 연관성에 대해 “‘황교안도 연루가 될 수 있겠구나’라는 생각을 안 할 수는 없을 것”이라면서 “그런데 어쨌든 왜 이 일이 두 번씩이나 덮여졌냐. 그걸 할 수 있는 사람은 법무부 장관이나 검찰총장이 아니다. 그건 청와대에서 할 수 있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 전 의원은 또 “(이 사건은) 전체 검찰을 망신을 주는 일이고, 국민들이 치가 떨릴 정도로 진저리가 나게 만든 일이다. 검찰로서도 덮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을 것”이라며 “또 임명권자로서도 감당이 안 되는 일이다. 그러니까 (박근혜) 청와대에서 ‘이건 덮는 게 좋겠다’라는 판단을 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정 전 의원은 이어 “그렇다고 (당시 황교안) 법무부 장관이 이 내용을 전혀 모르고 있다? 그것도 말이 안 된다. 그러면 법무부 장관이 핫바지였다는 얘기”라며 “(황 전 장관이) ‘알고는 있었는데 나는 모르겠다’고 그랬을 가능성이 있다”고 예상했다.

정 전 의워은 이번 사건과 관련 “이걸 다시 재조사해서 다시 책임을 묻는다면 그 당시에 관련됐던 사람을 당연히 책임이 가야 되겠지만, 특히 그 당시에 수사했던 검사나 수사관들 반드시 수사해야 된다고 생각한다. 그래야 이런 일이 반복이 안 된다”고 지적했다.

[사진=YTN 방송화면 캡쳐]
[사진=YTN 방송화면 캡쳐]

김학의 전 차관과 친구로 알려진 정 전 의원은 “(김 전 차관은) 천상 검사다. 그리고 선친하고 박정희 전 대통령하고 무슨 특별한 관계가 있었다는 얘기가 있다”며 “일일이 얘기하고 싶지 않지만 박근혜 대통령 시절에 선친과의 인연 때문에 출세한 사람들 꽤 있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김 전 차관의 선친은 박 전 대통령의 군인시절 부관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정 전 의원은 “이번 사건은 ‘제 식구 감싸기’ 때문에 해결되지 않고 있다. 그러니까 대통령이 할 수 없이 나선 것 아니냐. 오죽하면 대통령까지 나섰겠느냐 이런 생각이 든다”며 “특별검사를 해야 한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그렇게 하는 게 낫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