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민재판으로 기업가 죽음에 이르러…임금주도성장은 공산주의 이론, 운동권들 북한으로 보내자”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 [사진=JTBC 방송화면 캡쳐]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 [사진=JTBC 방송화면 캡쳐]

[뉴스퀘스트=강영민 기자]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이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별세에 대해 “무조건 자기 맘에 안드는 사람은 마녀로 몰아간 마녀재판에 버금가는 인민재판으로 한 기업가가 결국 죽음에 이르렀다. 문재인정권은 그만 국정에서 손 떼라”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기업가들은 이번 조양호 회장 죽음으로 충격이 매우 클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이 의원은 조 회장의 별세에 대해 거론하며 “한 기업가(아시아나)는 경영권을 놨다. 국내 항공산업이 정권에 의해 지배당하게 된 거나 마찬가지”라며 “군사정권 시절에도 이렇게까지 인민재판하면서 경영권을 박탈한 사례가 있었던가? 교보생명도 지금 넘어가기 직전이고, 삼성도 마찬가지”라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또 문재인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소득주도성장에 대해 “공산주의 이론인 임금주도성장”이라고 말하며 “수많은 중소기업 소상공인들이 경제적 자유를 박탈당한 채 사업을 접고 한국을 떠나겠다고 한다. 기업가들은 이미 맘속에선 한국을 탈출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 의원은 이어 “어제 보도를 보니 문 정권의 반일감정 부추기가 지나친 나머지 일본과의 외교마찰로까지 비화되고 있고 급기야 집권여당의 일본전범기업제품 불매딱지붙이기 선동까지 나오니 일본에서도 보복을 하는 움직임이 있다고 한다”며 “조선말기 어리석은 위정척사파를 보는 듯하다. 그 양반들이야말로 나라 망치고 백성들 굶주리고 결국은 나라를 헌납한 장본인들이었다”고 꼬집었다.

이 의원은 특히 “국가경제를 두고 국민들 상대로 무슨 어리석은 실험들을 하고 있고, 국제경쟁시대에 반일놀이에 빠져 자기 눈 찌르는지도 모르고 날뛰는 꼴이라니 정말이지 두고 볼 수가 없다. 우리 국민들이 마루타인가? 반시장반기업반개방 정권, 문재인 정권은 그만 국정에서 손 떼시라”고 요구했다.

그러면서 “어리석은 짓하다가 자기가 망하는 건 몰라도 왜 멀쩡한 국민들까지 끌고 들어가냐”며 “사회주의실험을 하고 있고 나찌의 괴벨스식 선전선동이 판을 치는 전체주의로 가고 있다. 이들 시대착오적 경제무능집단들을 반드시 정치권력에서 쫓아내야 한다. 차라리 운동권들은 북한에 가서 사회주의 경제실험 실컷하도록 하자”며 현 정부와 청와대 인사들을 향해 각을 세웠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