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강병원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 페이스북]
[사진=강병원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 페이스북]

[뉴스퀘스트=성진수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차명진 전 의원과 정진석 의원의 세월호 발언과 관련 "참회를 모르는 자유한국당, 국민들은 낯 두꺼운 당신들이 징글징글하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강병원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은 16일 브리핑에서 "자유한국당 정진석 의원, 차명진 전 의원은 세월호를 향해 '징하게 해쳐먹는다', '징글징글하다'며 망언을 퍼부었다"면서 이 같이 말했다.

강 대변인은 "전 국민이 세월호 아이들을 가슴에 묻은 지 5년째 되는 오늘, 세월호 참사에 공동책임이 있는 자유한국당 일성은 ‘참회’가 아니라 죽은 아이들과 유가족, 그리고 국민에 대한 ‘모욕’이었다"며 "자유한국당은 ‘황교안을 지키자’고 유가족과 국민 가슴에 대못을 박은 것"이라고 지적했다.

강 대변인은 이어 "박근혜 정부는 당시 황교안 법무장관 등이 나서 세월호 참사를 축소·은폐하고 책임자 처벌을 가로막았다"면서 "304명이 바다에 묻힌 참사에 처벌받은 책임자는 단 1명, 세월호 유가족들이 진실규명과 책임자 처벌에 매달리는 이유"라고 강조했다.

강 대변인은 또 "‘세월호 참사 축소.은폐’에 앞장선 당시 법무부장관이었던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도 처벌하라는 유가족의 절박한 목소리가 터져 나왔다. 세월호와 함께 저린 심장을 안고 살아온 국민들은 자유한국당에 묻고 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당신들도 뜨거운 심장이 있습니까?"라며 자유한국당의 행태를 비판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