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차명진 전 의원(왼쪽), 정진석 자유한국당 의원 페이스북]
[사진=차명진 전 의원(왼쪽), 정진석 자유한국당 의원 페이스북]

[뉴스퀘스트=강영민 기자] 자유한국당이 세월호 유족에 막말을 한 정진석 의원과 차명진 전 의원에 대한 자체 징계를 위한 윤리위를 소집하기로 했다.

자유한국당 중앙윤리위원회는 16일 두 전·현직 의원의 세월호 관련 발언에 대해 징계를 논의키로 했다고 밝혔다.

황교안 대표도 입장문을 통해 "차명진 전 의원과 정진석 의원의 세월호와 관련된 부적절하며 국민 정서에 어긋난 의견 표명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정진석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받은 메시지라며 “세월호 그만 좀 우려먹으라 해라. 죽은 애들이 불쌍하면 정말 이러면 안 되거다. 이제 징글징글하다”고 글을 올렸다.

또한 차명진 전 의원은 전날 “자식의 죽음에 대한 세간의 동병상련을 회 쳐 먹고, 찜 쪄 먹고, 그것도 모자라 뼈까지 발라 먹는다. 징하게 해쳐먹는다”면서 “그들이 개인당 10억의 보상금 받아 이걸로 이 나라 학생들 안전사고 대비용 기부를 했다는 얘기 못 들었다. 귀하디 귀한 사회적 눈물 비용을 개인용으로 다 쌈 싸먹었다”고 비난했다.

정 의원과 차 전 의원은 해당 글이 논란이 되자 곧 바로 삭제했다.

정 의원은 이날 기자들을 만나 자신의 글에 대해 “정치권에서 세월호를 정치적으로 이용하지 말아달라는 것이지, 유가족을 향해 한 것은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차 전 의원은 “한국당의 황교안 대표와 박근혜 전 대통령이 세월호 사고 책임자로 고발당했다는 뉴스를 보고 흥분한 나머지 감정적인 언어로 세월호 유가족을 비난했다. 세월호 희생이 정치적으로 악용되는 거 같아서 순간적인 격분을 못 참았다. 저의 부족한 수양 때문”이라며 “가족들 아픈 상처가 저로 인해 도졌다는 생각에 괴롭고 송구스럽다”고 사과했다.

그러나 이 두 전·현직 의원에 대한 비난의 목소리는 사그러 들지 않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