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 페이스북]
[사진=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 페이스북]

[뉴스퀘스트=강영민 기자]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이 선거제 개편·공수처 도입 법안 등 패스트트랙과 관련한 당 의원총회를 앞두고 의미심장한 발언을 내놨다.

이 의원은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바른미래당 의원님들께 이런 부탁을 드리는 것도 이제는 마지막이 될지도 모르겠다”면서 탈당 및 자유한국당 입당을 시사했다.

이 의원은 “지금 선거법 등 패스트트랙과 관련 의총이 진행되고 있다”면서 “저는 지난번에 실랑이까지 벌이며 의총에 참여하여 참담한 우리당의 상황을 목격했다. 의결권 박탈 뿐만 아니라 발언권까지 묵살당하는 상황까지 겪으면서 한없는 무력감을 느꼈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어 “오늘 다시 의총에의 출석을 거부당한 상황에서 밖에서 상황을 지켜보고 있는 중”이라며 “이제 제가 할 수 있는 것은 안에 계시는 의원님들이 현명한 결정을 내려주시기를 바라면서 지켜보는 것 밖에 없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또 “사실상 바른미래당 창당을 주도한 입장에서 저는, 의원님들이 우리가 문재인 정권의 폭주를 막고 한국당보다 더 강력하고 멋진 야당의 모습을 보여주자고 그 어려운 과정을 거쳐 합당과 창당을 했다는 것을 잊지 마시라”면서 “야당의 생존은, 선거제도를 통해서가 아니라 야당으로서의 사명감과 국민적 기대를 충족시킬 때에 가능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간 이런 문제에 대해 제가 강경한 태도를 보여온 것은 절박한 사명감 때문이지 의원님들 개개인에 대해서는 어떠한 사적 감정이 없음을 알아주시기 바란다. 부디 현명한 선택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바른미래당을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민주평화당, 정의당 등 여야 4당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패스트트랙 처리 방안과 관련해 긴급 의총을 열었다.

이중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은 참석의원 만장일치로 해당안을 추인했다. 또한 민주평화당도 일부 반대는 있었으나 찬성으로 뜻을 모았다.

다만 바른미래당은 ‘바른정당’ 출신 의원들을 중심으로 반대 의견이 많아 격론을 벌이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