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방송화면(김정화 대변인·왼쪽), 바른미래당 홈페이지(이언주 의원)]
[사진=MBC방송화면(김정화 대변인·왼쪽), 바른미래당 홈페이지(이언주 의원)]

[뉴스퀘스트=강영민 기자] 바른미래당이 선거제 개편 등과 관련한 패스트트랙에 반발하며 탈당한 이언주 의원을 향해 “떠나는 순간마저도 추악한 인면수심”이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김정화 바른미래당 대변인은 23일 ‘광야에선 한 마리의 야수, ‘인면수심(人面獸心)’ 이언주 의원을 환송하며‘라는 제목의 논평을 통해 “탈당 명분만 찾더니 기어코 탈당했다. 떠나는 순간마저도 추악하다”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이 의원은) 영혼도, 소신도, 동료도 버리고 ‘표독스러운 낯빛’만 남았다”면서 “스스로를 ‘광야에선 한 마리의 야수’라 했는가? 동의한다. 마음만은 짐승과도 같은, ‘인면수심(人面獸心)’의 이언주 의원”이라고 꼬집었다.

김 대변인은 이어 “인내심으로 참아줬던 ‘영웅놀이’도 이제 끝났다. 철없는 ‘관종 본능’, ‘파괴 본능’이 어디 가겠냐”며 “속 보이는 철새의 최후, 이 의원의 정치 행보 앞에 놓인 것이 ‘꽃가마’일지, ‘꽃상여’일지 지켜볼 일”이라며 비난을 이어갔다.

한편, 이 의원은 같은 날 바른미래당 의원총회에서 패스트트랙 지정안이 추인되자 곧 바로 탈당선언을 하며 “오늘 의총에서 패스트트랙 합의안 처리가 지도부의 수적 횡포 속에 가결되었다. 돌이킬 수 없는 정치적, 역사적 죄악을 저지르고 말았다”고 당 지도부에 대한 비판을 쏟아냈다.

이 의원은 또 “바른미래당이 민주당의 2중대, 3중대로 전락하고 있는 것을 비판한 것을 빌미로 손학규 지도부가 나를 징계할 때부터 탈당을 결심했지만, 패스트트랙을 저지하기 위해 그 모든 수모를 감내해왔다. 이제 더 이상 당에 남아있을 이유가 없다. 여기까지가 내 소임인 것 같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대한민국은 좌파 운동권들에게 철저히 농락당하고 붕괴되고 있는 상황임에도 바른미래당은 야당으로서 문재인의 폭주를 저지하기는커녕 그들과 함께 작당하여 차기총선의 생존만을 모색하고 있다”며 “정체성조차 갈피를 잡지 못하는 이 정당이 과연 존재할 가치가 있는지 국민들은 회의적 시선을 보내고 있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