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YTN 방송화면 캡쳐]
[사진=YTN 방송화면 캡쳐]

[뉴스퀘스트=강영민 기자] 오신환 바른미래당 의원이 사개특위 위원직 사보임 문제를 놓고 문희상 국회의장과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정면으로 충돌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등 의원들은 24일 비상의원총회 후 문희상 국회의장실을 찾아 바른미래당이 오신환 의원의 사개특위 위원직 사보임을 신청할 경우 허가하지 말 것을 요구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 자리에서 문 의장에게 “(오신환 의원의) 사보임을 허가하면 결국 연동형 비례제와 공수처 설치법을 패스트트랙의 길로 가게 하는 것이다. 이는 의장이 대한민국의 헌법을 무너뜨리는 장본인이 되는 것”이라며 문 의장을 압박했다.

이에 문 의장은 “최선을 다하겠지만 부득이한 경우 도리가 없다. 국회법 규정에 의장의 권한이 있으면 행하겠다”며 사보임 신청시 수락을 시사했다.

그러자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고성을 지르며 의장실을 나가려는 문 의장을 막아서는 등 마찰이 빚어졌다.

이 과정에서 이은재 의원은 문 의장에게 “의장직을 사퇴하라”고 소리쳤고, 이에 문 의장은 “의원직부터 사퇴하라”며 맞대응했다.

한편, 이 과정에서 문 의장은 ‘저혈당 쇼크’ 증세를 보여 여의도 성모병원으로 향했고, 임이재 자유한구당 의원도 병원 치료 중이다.

또한 자유한국당은 문 의장이 마찰과정에서 임이재 의원의 복부와 배를 만지는 등 성추행을 했다면서 고발 가능성도 시사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