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전여옥 작가 페이스북]
[사진=전여옥 작가 페이스북]

[뉴스퀘스트=강영민 기자] 전여옥 작가가 지난 9일 진행된 문재인 대통령의 취임 후 첫 국내 언론 인터뷰에 대해 진행자 KBS 송현정 기자를 극찬했다.

전 작가는 같은 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그녀는 인터뷰의 진면목을 보여줬다. 송현정 기자가 요즘 멸종상태이다시피 한 진짜 방송 언론인”이라고 치켜 세웠다.

전 작가는 또 “​북한 '바르사체' 미사일을 또 쏜 것에 대해서, 문 대통령을 독재자로 표현하는 문제까지 묻고 다시 묻고, 때로는 치고 빠지는 '현란한 투우사의 붉은 천'을 휘두르는 '인터뷰의 정석'을 보여줬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더듬고, 당황하고, 억지 미소를 짓는 표정관리로 최선의 방어를 했으나 결론은 송현정 기자에게 영혼까지 탈탈 털렸다”면서 “문 대통령은 매우 준비가 허술했던 안이한 인터뷰이였다”고 지적했다.

[사진=청와대 페이스북]
[사진=청와대 페이스북]

전 작가는 또 온라인 상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송 기자의 태도에 대해 “지금 sns에서는 좌파들이 난리를 치고 있다. 온갖 인신공격과 마녀사냥이 극성”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송 기자가 거론한 '좌파독재' 발언에 대해 “기자가 질문도 제대로 못하나? 그럼 '좌파독재'가 아니라 '문빠 독재'라는 것이냐”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아마도 지금 KBS는 확 뒤집혀 졌을 것이다. 몇명 보직 날아갈 것이 확실하다”며 “그래도 송현정기자는 절대 건드리지 말도록 우리가 두 눈 부릅뜨고 지켜봐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대담이 방송되고 난 뒤 네이버 등 각종 포털사이트와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송 기자의 인터뷰 태도와 관련한 비판과 옹호가 이어지며 실시간 검색 순위 상위에 올라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