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청와대 페이스북]
[사진=청와대 페이스북]

[뉴스퀘스트=강영민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9일 취임 2주년을 맞아 첫 국내인터뷰를 진행한 가운데 진행자의 태도가 논란이 되고 있다.

인터뷰가 방송된지 하루가 지난 10일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와 각종 온라인커뮤니티에는 진행자 송현정 기자의 이름이 상위권에 올라 있다.

대부분 네티즌들은 송 기자가 인터뷰 중 문 대통령의 말을 끊는 발언과 야당 측에서 주장하는 ‘좌파독재’ 등의 단어에 대한 지적을 하고 있다.

실제로 송 기자는 인터뷰 중 문 대통령이 답변하는 과정에서 말을 끊고 자신의 발언을 하며 두 사람의 목소리가 섞여 나가는 장면을 볼 수 있다.

송 기자는 또 “야당의 의견을 전혀 반영하지 않고 정국을 끌어가고 있다고 판단하고 있고, 그렇기 때문에 대통령께 독재자라고 얘기하는 거 아니겠냐”면서 “독재자라는 말을 들었을 때 어떤 기분이었나”는 등 다소 논란의 소지가 있는 발언도 했다.

[사진=KBS 홈페이지 자유게시판]
[사진=KBS 홈페이지 자유게시판]

네티즌들은 또 송 기자가 문 대통령의 발언 도중 얼굴을 찌푸리는 모습에 대해 보기 불편했다는 지적도 나온다.

이에 KBS 게시판과 온라인커뮤니티에는 “질문을 했으면 제발 좀 들어라” “송현정 기자의 행동이 상당히 거북하고 짜증났다” “인상 써가면서 싫은 자리에 불려 나와서 성질부리는 것 같았다” “KBS는 왜 저런 사람은 내 보냈나”라며 비판을 쏟아냈다.

또한 이번 인터뷰와 무관한 송 기자의 기사에도 그를 비판하는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