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적 그룹 '퀸'이 내년 초 국내 첫 단독 내한 공연을 가진다. [사진=현대카드]
전설적 그룹 '퀸'이 내년 초 국내 첫 단독 내한 공연을 가진다. [사진=현대카드]

[뉴스퀘스트=이지현 기자]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의 실제 주인공 그룹 퀸(QUEEN)이 사상 첫 단독 내한 공연을 가진다.

현대카드는 16일 “2020년 1월 18일과 19일 양일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25 QUEEN’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퀸은 지난 해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가 1000만명에 가까운 관객을 불러 모으며 대한민국에 ‘열풍’을 일으킨 전설적 그룹이다.

1971년 영국에서 결성된 퀸은 프레디 머큐리(Freddie Mercury/보컬&피아노)와 브라이언 메이(Brian May/기타&보컬), 존 디콘(John Deacon/베이스), 로저 테일러(Roger Taylor/드럼&보컬)로 구성된 4인조 밴드로, 1973년 셀프 타이틀 앨범 [QUEEN]으로 본격적인 음악활동을 시작했다.

퀸은 데뷔 이후 총 15장의 정규 스튜디오 앨범을 발매했으며, 세기의 명반으로 손꼽히는 ‘A Night at the Opera’를 비롯해 ‘Sheer Heart Attack’, ‘News of the World’, ‘A Day at the Races’, ‘The Game’ 등을 선보이며 전 세계적으로 2억 장이 넘는 누적 음반 판매고(추산)를 기록하고 있다.

퀸은 일찍이 그 음악적 공로를 인정받아 2001년 ‘로큰롤 명예의 전당 (Rock And Roll Hall Of Fame)’과 2004년 ‘영국 음악 명예의 전당(UK Music Hall Of Fame)’에 입성했으며, 2003년에는 개인이 아닌 그룹 최초로 ‘송라이터스 명예의 전당(Songwriters Hall Of Fame)’에 그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25 QUEEN’은 오는 7월 캐나다 벤쿠버에서 시작되는 퀸의 월드투어인 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이번 공연에서는 퀸의 오리지널 기타리스트인 ‘브라이언 메이’와 드러머 ‘로저 테일러’ 그리고 2012년부터 프레디 머큐리의 빈 자리를 채우고 있는 아메리칸 아이돌 출신의 보컬리스트 ‘아담 램버트’가 함께 무대에 오른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25번째 현대카드 슈퍼콘서트는 전설적인 밴드 퀸의 시대를 초월한 명곡들을 폭발적인 라이브로 경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퀸의 콘서트의 티켓은 인터파크와 예스24에서 예매가 가능하며, 현대카드 소지자는 사전 예매를 통해 6월 13일(목) 낮 12시부터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일반예매는 6월 14일(금) 낮 12시부터 진행된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