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그룹 사회공헌 홈페이지 [사진=KT]
KT그룹 사회공헌 홈페이지 [사진=KT]

[뉴스퀘스트=주성돈 기자] KT는 총 서비스 이용자 수 5200만명, 23조원대 매출을 올리고 있는 국내 유무선 통신 1위 사업자다.

KT는 국내 1위 사업자답게 "정보통신기술(ICT)을 기반으로 세계에서 가장 빠르고 혁신적인 통신과 융합 서비스를 제공해 국민의 편익을 도모하는 최고의 국민기업을 향해 나아가 '기가토피아(GiGAtopia)'를 실현한다"는 그룹 비전 및 목표를 바탕으로 경영활동을 하고 있다.

KT그룹의 핵심가치는 4가지다. 

첫째 '1등 KT'로, 최고의 품질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글로벌 1등을 지향한다는 의미를 담는다.

둘째 '하나의(Single) KT'는 경청과 협업으로 부서간의 벽을 허물고 전체가 하나같이 움직인다는 뜻이다.

셋째 '고객 최우선'은 고객 최우선으로 회사의 모든 역량을 결집한다는 의미다.

넷째 '정도경영'은 올바른 의사결정과 윤리적 판단으로 회사의 미래를 도모한다는 의지를 담았다.

KT는 책임 있는 글로벌 통신기업으로서 인류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창조하기 위해 전사적인 지속가능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UN 글로벌 콤팩트 공식 가입, UN 지속가능발전목표(UNSDGs) 이행 등 국제적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KT가 전개하고 있는 경제·환경·사회적 측면의 혁신적인 활동과 성과는 세계적 권위의 기업 지속가능성 평가인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지수(DJSI), 탄소공개 프로젝트(CDP) 등에서 다년간 최고 수준의 높은 평가를 받으며 글로벌 통신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다.

KT그룹 비전 ‘GiGAtopia’[사진=KT]
KT그룹 비전 ‘GiGAtopia’[사진=KT]

◇ 지속가능경영 비전 '기가토피아'의 실현

KT는 기가토피아 실현을 위해 공유가치 창출(CSV, Creating Shared Value) 모델을 기반으로 전사적 지속가능경영 추진체계를 정립하고 있다. KT가 추구하는 기가토피아는 인간과 사물이 기가 인프라로 연결되어 편리함을 넘어 편안함을 누리는 세상을 의미한다.

KT는 기업의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창출할 수 있도록 3대 장기목표와 6개 핵심영역으로 세분화하여 전사적인 지속가능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KT의 3대 지속가능경영 목표[사진=KT]
KT의 3대 지속가능경영 목표[사진=KT]

◇ 상생, 환경, 투명경영 등으로 지속가능경영 실현

KT는 통신기업의 특성을 반영하여 사람, 사회, 문화 영역을 중심으로 체계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는 한편,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전사적으로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인류 발전과 사회 진보를 추구한다.

또 투명하고 윤리적인 기업 경영은 신뢰 구축의 첫 걸음이다. KT는 신뢰받는 국민기업으로서 투명한 지배구조를 구축하고 윤리적인 경영 활동을 통해 건강한 기업 문화를 정착하는 한편, 통합적인 리스크 관리를 통해 경영의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환경경영은 이제 단순히 에너지를 절감하는 차원을 넘어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하는 미래 성장엔진으로서 그 중요성이 확대되고 있다. KT는 기업활동 전 과정의 환경 효율성 개선과 함께 혁신적인 친환경 서비스의 제공을 통해 지구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