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J대한통운]
[사진=CJ대한통운]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CJ대한통운이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유공자를 상대로 무료 택배 서비스를 제공한다.

CJ대한통운은 31일 “국가보훈처와 함께 호국보훈의 달인 6월 한 달간 독립유공자, 5·18 민주유공자, 특수임무유공자 등 국가보훈대상자 본인 및 선순위 유족을 대상으로 무료 택배 서비스를 제공하는 ‘나라사랑 택배’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CJ대한통운의 ‘나라사랑 택배 서비스’는 지난 2001년부터 19년째 이어져 오고 있다.

CJ대한통운에 따르면 지난 18년간 ‘나라사랑택배’ 서비스 누적 접수건수는 총 4만여(약 2억 원)에 이르며, 지난해만도 7630건에 달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국가보훈대상자는 본인 또는 선순위 유족이 CJ대한통운 고객센터 전화(1588-1255)를 통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안내원의 안내에 따라 보훈번호를 알려주고 ‘나라사랑 택배’로 접수한 뒤, 택배기사가 방문했을 때 유공자증 또는 유족증을 제시하면 된다. 접수일 기준 6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시행된다.

CJ대한통운관계자는 “국가를 위해 헌신한 유공자들과 유가족들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으로 19년째 ‘나라사랑 택배’를 시행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CJ그룹의 나눔 철학을 바탕으로 기업과 사회가 동반성장하고 국민 생활 편의 기업으로서 사회적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CJ대한통운은 물류업의 핵심역량에 기반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눈길을 끌고 있다. 택배사업을 바탕으로 정부, 지방자치단체와 협업 체계를 갖춰 노년층, 발달장애인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실버택배’ 모델을 구현해 이들에게 사회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 매년 구세군의 자선모금 활동에 사용되는 자선냄비와 핸드벨, 방한의류 등을 전국 구세군 거점까지 무상으로 배송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