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창흠 사장 "경영·사업체계 전반 사회적 가치 내재화 하겠다"

[그래픽=LH]
[그래픽=LH]

[뉴스퀘스트=이수현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 창출을 새로운 목표로 정했다. 이에 우선 올해 말까지 400여개 내규를 점검해 불합리하고 불공정한 규정을 개선할 계획이다.

12일 LH에 따르면 지난해 9월 내놓은 '사회적 가치 종합계획'을 보완해 올해 국민 체감형 성과를 창출하기 위한 '사회적 가치 2.0 추진계획'을 수립했다.

내규 점검은 작년 LH가 공공부문 최초로 도입한 '사회적 가치 영향평가' 모델을 기반으로 시행된다. LH는 전문기관과 협업해 측정모델도 고도화할 계획이다.

LH는 사회적 가치 창출 방안으로 올해 전국적으로 37만명에 달하는 쪽방·고시원 거주자들을 상대로 방문과 전화 상담을 통해 매입임대·전세임대 입주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 신혼부부·청년층의 주거불안 해소를 위한 신혼희망타운과 행복주택도 확대한다.

이와 함께 ▲2020년까지 전국 8만5000호의 매입임대주택 화재예방 시설개선 ▲건설현장 재해율 목표관리제 도입 ▲안전순찰 상시운영 ▲자동화 안전관리시스템 마련 등 안전한 주거·근로 환경을 위한 실천과제도 마련했다.

변창흠 LH 사장은 "LH의 경영·사업체계 전반에 사회적 가치를 내재화하고 우리 사회에 누적된 문제들을 창조적으로 해결하는 능동적인 주체가 될 것"이라며 "국민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를 지속해서 만들어 내겠다"고 말했다. 

변창흠(맨 앞쪽) LH 사장이 행복도시 건설현장 안전점검을 하고 있다. [사진=LH]
변창흠(맨 앞쪽) LH 사장이 행복도시 건설현장 안전점검을 하고 있다. [사진=LH]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