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YTN 방송화면 캡쳐]
[사진=YTN 방송화면 캡쳐]

[뉴스퀘스트=이지현 기자] FIFA U-20 월드컵 결승전이 펼쳐지는 토요일 밤(16일 새벽) 서울 등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아 거리응원에는 별다른 지장을 받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토요일(15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다가 차차 흐려져 낮부터 밤 사이에 서울·경기동부와 강원도, 충북북부, 경상도에는 비가 오겠다”면서 “서울지역은 18시 전후로 비가 내리겠으나, 강수지속 시간이 짧고, 강수량도 5mm 내외로 많지 않겠다”고 예보했다.

다만 “경기동부와 강원영서, 충북북부, 경북내륙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고, 강원영서남부와 경북내륙에는 시간당 20mm의 강한 비와 우박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며 “강원영동과 경북해안에는 동풍까지 더해져 일요일(16일) 낮까지 비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또한 일요일(16일)은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을 것으로 기상청은 예상했다.

토요일 아침 예상 최저기온은 15~19도로 평년과 비슷하거나 약간 높겠으며, 낮 기온은 20~29도로 평년과 비슷한 분포를 보이겠다.

일요일 아침 기온은 14~18도(평년 15~19도), 낮 기온은 19~28도(평년 23~29도)가 되겠다.

한편, 이번 주말과 휴일도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상태를 보일 것으로 예상돼 외부활동에는 큰 지장이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