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기아자동차]
[사진=기아자동차]

[뉴스퀘스트=최인호 기자] 기아자동차는 오는 12일~28일 열리는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와 내달 5일~18일 진행되는 ‘광주세계마스터즈선수권대회’의 자동차 부문 내셔널 스폰서로 나서 이 기간 동안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기아차는 호주 오픈, FIFA(국제축구연맹) 주관 ‘월드컵’, UEFA 주관 ‘유로파 리그’ 등에 더해 세계수영선수권대회까지 후원하며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인지도를 공고히 할 것으로 내다봤다.

국제 수영 연맹(FINA) 주관으로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수영선수권대회는 올림픽과 월드컵에 이은 세계 3대 국제 스포츠 이벤트다.

특히 ‘차세대 황제’로 불리는 케일럽 드레슬, 쑨양을 비롯한 209개국 출신의 스타 선수들이 대거 참가해 마케팅 활용도가 높고, 글로벌 미디어 노출 효과와 파급력이 큰 대회라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이번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내셔널 스폰서로서 기아자동차는 ▲경기장 내 광고판 및 브랜딩 사용권 ▲대회 마크 및 공식제품 명칭 사용권 ▲공식간행물 내 광고권 등의 다양한 권리를 갖는다.

또한 대회 기간 중 430여대의 승용·승합차 및 130여대의 버스를 공식 수송차량으로 제공함으로써 기아자동차만의 젊고 역동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전 세계인들에게 널리 알리게 된다.

기아차 관계자는 “국내에서 개최되는 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공식 후원을 맡게 돼 영광”이라며 “국내는 물론 글로벌 수영 팬들에게 더욱 큰 즐거움을 선사하는 대회가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아자동차는 ▲FIFA월드컵 및 UEFA 유로파 리그 공식 후원 ▲호주오픈 테니스 대회 및 라파엘 나달 선수 후원 ▲미국프로농구협회(NBA) 후원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 후원 ▲한국프로야구협회(KBO) 후원 등 주요 지역과 종목을 아우르는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전세계 스포츠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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