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G전자]
[사진=LG전자]

[뉴스퀘스트=최인호 기자] LG전자의 첫 5G 스마트폰 LG V50 ThinQ가 출시 2개월여 만에 국내 판매 35만대를 넘어섰다.

LG전자 관계자는 “2011년 4G 상용화 당시 LG전자의 첫 LTE 스마트폰이었던 ‘옵티머스 LTE’에 비해 약 2배 빠른 판매 추이”라고 말했다.

LG V50 ThinQ는 소비자들로부터 ‘듀얼 스크린 폰’으로도 불린다. 필요할 때 탈착식 올레드 디스플레이 ‘LG 듀얼 스크린’을 끼워 화면 두 개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게 했다.

당초 듀얼 스크린 방식은 좋은 평가를 받지 못했다. ‘폴더블’에 대한 기대치와 다소 달랐기 때문이다. 디스플레이 자체를 접는 형태의 타사 폴더블폰에 비해 혁신이 떨어진다는 지적도 나왔다.

제품을 실제로 사용해본 사용자들의 평가가 나오면서 반전이 일어났다. 기존에 없던 멀티태스킹 활용성이 LG V50 ThinQ의 가장 큰 장점이 됐다.

예를 들면 모바일 게임이 대표적이다. 듀얼 스크린의 특성상 화면 2개를 각각 플레이 화면과 게임 패드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LG전자 관계자는 “게임 화면을 손가락으로 가리지 않아 확실히 몰입도가 높다”고 귀띔했다.

◆ 美 Forbes, “LG V50 ThinQ는 가장 현실적인 폴더블폰”...이유는 ‘LG 듀얼 스크린’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최근 LG V50 ThinQ에 대해 “삼성전자의 갤럭시 폴드와 화웨이의 메이트X 출시가 연기된 현 상황에서 가장 현실적인 폴더블폰 옵션”이라고 보도했다.

포브스는 “1주일간 LG V50 ThinQ를 이용해본 결과 폴더블폰에서 기대할 수 있는 장점들을 경험할 수 있었다”며 “가격이 2000달러 이상인 갤럭시폴드, 메이트X의 절반 수준인 데다 내구성도 뛰어난 제품”이라고 전했다.

특히 듀얼 스크린에 대해서 “수정한 원고를 원본과 나란히 놓고 비교하며 검토하거나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트위터를 할 수 있고, 한 화면을 게임패드로 활용해 모바일게임을 즐길 수 있어 편리하다”고 호평했다.

◆ LG V50 ThinQ 자체만으로도 뛰어난 성능 입소문

LG V50 ThinQ가 인기를 끌고 있는 데에는 전용 액세서리 LG 듀얼 스크린뿐 아니라 기기 자체의 뛰어난 성능이 크게 기여했다.

LG V50 ThinQ는 연산속도와 그래픽처리 능력이 가장 뛰어난 것으로 알려진 퀄컴의 최신 AP 스냅드래건 855를 탑재했다. 고용량 컨텐츠를 재생하거나 다양한 작업을 동시에 빠르게 처리하는 데 충분한 성능을 제공한다.

LG V50 ThinQ의 명품 사운드도 인기다. LG V50 ThinQ는 고급 이어폰 없이도 입체음향을 즐길 수 있는 DTS:X 기술을 외부 스피커로 구현했다. 영국 오디오기업 메리디안과 협업한 명품 사운드와 고해상도 음원도 손실 없이 재생하는 ‘하이파이 쿼드 DAC(Digital to Analog Converter)’도 강점이다.

◆ 대규모 모바일 게임 페스티벌도 개최...스마트폰 제조사로는 ‘이례적’

LG전자는 지난 20일, 21일 이틀간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에서 대규모 모바일 게임 페스티벌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국내 모바일 게임 페스티벌로는 가장 큰 규모다. 넷마블, 넥슨, 에픽게임즈, 슈퍼셀 등 유명 게임사들이 대규모 체험존을 마련했고 국내 이동통신사도 참가해 AR, VR, 스포츠멀티중계 등 다양한 컨텐츠를 대거 선보였다. 양일간 집계된 관람객 수만 7만 명 이상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컨텐츠 제공업체가 아닌 스마트폰 제조사가 주관해 대규모 체험행사를 마련한 것이라 의미가 크다. 많은 고객들이 LG V50 ThinQ의 뛰어난 성능과 함께 LG 듀얼 스크린이 제공하는 기존에 없던 사용자경험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하는 행사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