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계열사 사장단 긴급소집...일 수출규제 철저대응 주문

[사진합성=뉴스퀘스트]
[사진합성=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최인호 기자] "긴장은 하되 두려워하지 말자.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기회를 창출해 한 단계 더 도약한 미래를 맞이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야 한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5일 삼성의 전자 계열사 사장단을 긴급 소집해 이 같이 말하며 일본의 수출 규제와 관련 철저하게 대응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회의에는 김기남 삼성전자 DS(디바이스솔루션)부문 대표이사 부회장, 진교영 메모리사업부장 사장, 강인엽 시스템LSI사업부장 사장, 정은승 파운드리사업부장 사장, 한종희 VD(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 사장 등이 참석했다. 또 이동훈 삼성디스플레이 대표이사 사장, 이윤태 삼성전기 대표이사 사장, 전영현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 등 계열사 임원들도 참석했다.

일본의 화이트리스트(수출절차 우대국) 배제 결정 이후 처음 열리는 이날 회의에서 이 부회장과 사장단은 현재 일본의 수출 규제와 관련한 위기 상황으로 인한 영향과 대응 계획, 경쟁력 강화 방안 등을 집중 논의했다.

이 부회장은 오는 6일부터는 삼성전자를 비롯한 전자 계열사의 전국 사업장을 직접 찾아 현장경영 행보를 이어갈 계획이다.

평택의 메모리 반도체 생산라인, 기흥 시스템LSI 및 파운드리 생산라인, 온양과 천안의 반도체 개발·조립·검사 사업장, 삼성디스플레이 탕정사업장 등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삼성전자는 일본이 지난달부터 고순도 불화수소 등 반도체·디스플레이 3대 소재와 관련해 수출 규제 이후 재고 확보와 국산화 테스트 등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