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DHC테레비'에서 일본의 극우 인사가 망언을 쏟아내고 있다. [사진=채널A 방송 영상 캡쳐]
일본 'DHC테레비'에서 일본의 극우 인사가 망언을 쏟아내고 있다. [사진=채널A 방송 영상 캡쳐]

[뉴스퀘스트=이수현 기자] 일본 화장품기업 DHC의 자회사인 'DHC테레비'에서 도를 넘은 혐한 발언이 나와 파문이 일고 있다.

지난 10일 'DHC테레비' 방송에서 한 출연자는 우리 국민을 비하하는 단어인 ‘조센징’이라는 표현을 공개적으로 사용했으며 “일본인이 한글을 통일시켜서 지금의 한글이 됐다”는 어이없는 역사왜곡 발언을 쏟아냈다.

다른 출연자는 ‘평화의 소녀상’에 대해 "제가 현대 미술이라고 소개하면서 성기를 내보여도 괜찮은가"라며 모독적 발언을 이어갔다.

또한 국내에서 이어지고 있는 일본산 불매운동에 대해 “한국은 원래 금방 뜨거워지고 금방 식는 나라니까 그냥 조용히 두고 봐야한다”며 우리 국민들의 분노를 비하했다.

이 같은 발언이 알려지자 국내에서는 네티즌들을 중심으로 DHC제품 불매운동이 확산되고 있다. DHC는 현재 국내에서 클렌징 제품 등 화장품과 건강보조제 등의 판매를 통해 연간 100억대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인스타그램 '#잘가요DHC' 캡쳐]
[사진=인스타그램 '#잘가요DHC' 캡쳐]

특히 서경덕 교수는 자신의 SNS에 “일본의 화장품 기업인 DHC가 큰 사건을 또 하나 쳤다. 이젠 새롭지도 않다”면서 ‘#잘가요DHC’ 캠페인을 벌여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서 교수는 “이젠 더 이상의 무슨 말이 필요하겠나? 우리의 불매운동으로 DHC를 자국으로 돌려 보내야 할 것 같다”면서 “암튼 #잘가요DHC 해시태그 캠페인을 SNS 상에서 여러분들과 함께 펼친다면 더 빠른 효과를 얻을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그럼 한국의 모든 제고품들을 DHC 요시다 오시아키 회장 앞으로 다 전해 주자”며 캠페인에 적극적인 동참을 호소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