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안방보험과 함께...인수대금 7조원 육박

미래에셋자산웅용이 인수한 뉴욕 맨해튼 센트럴파크 인근의 JW메리어트 에섹스하우스 호텔. [사진=JW메리어트 에섹스하우스 홈페이지 캡처]
미래에셋자산웅용이 인수한 뉴욕 맨해튼 센트럴파크 인근의 JW메리어트 에섹스하우스 호텔. [사진=JW메리어트 에섹스하우스 홈페이지 캡처]

[뉴스퀘스트=박민석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의 해외 부동산 투자가 '거침없이 하이킥'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중국안방(安邦)보험과 미국의 주요 거점지역에 위치한 고급 호텔 15곳의 인수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호텔들은 중국 안방(安邦)보험이 지난 2016년 사모펀드 블랙스톤으로부터 매입, 이미 투자가치가 검증된 우량 부동산으로 미국 9개 도시에 위치하고 있다.

인수 대상 호텔은 뉴욕 맨해튼 센트럴파크 인근의 JW메리어트 에섹스하우스 호텔, 샌프란스시코 인근의 리츠칼튼 하프문배이 리조트, LA 인근 라구나 비치에 위치한 몽타주 리조트, 실리콘 밸리 소재 포시즌스 호텔, 애리조나 스콧츠데일의 페어몬트 호텔과 포시즌스호텔, 와이오밍 잭슨홀의 포시즌스 호텔, 시카고와 마이애미의 인터콘티넨털 호텔, 샌프란시스코의 웨스틴 호텔 등이다.

특히 이들 호텔들은 5성급으로 휴양을 위한 리조트와 도심 내 호텔 비율이 약 5대5 이며 다양한 브랜드로 이뤄져 있어 희소가치가 높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 개별 투자접근이 어려운데다 개발가능 부지가 제한적인 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앞으로 꾸준한 가치 상승이 기대되고 있다.

인수대금은 총 58억달러(약6조9095억원)이상으로 알려졌다.

[사진=미래에셋]
[사진=미래에셋]

미래에셋은 지난 2004년 국내 최초 부동산 펀드를 선보인 이후 2006년 푸동 핵심지구에 위치한 중국 상해 미래에셋타워를 시작으로 글로벌 탑 호텔 브랜드인 포시즌스(시드니, 한국)와 페어몬트 오키드(하와이, 샌프란시스코)를 인수하는 등 풍부한 글로벌 네트워크와 투자 역량을 바탕으로 해외 우량 자산 투자를 지속적으로 넓혀나가고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이번 인수 성공은 사모펀드 블랙스톤(Blackstone), 브룩필드 자산운용( Brookfield), 싱가포르투자청(GIC), 호스트 호텔스앤리조트(Host Hotels and Resorts) 등 유수의 글로벌 투자자들과의 경쟁에서 이긴 결과로 미래에셋자산운용의 경쟁력을 입증했다”고 강조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최창훈 사장은 “미래에셋은 꾸준하게 해외 시장에 도전하고 있다”며 “글로벌 금융기업으로 인정받은 만큼 지속적으로 해외 우량 자산을 발굴해 투자자들의 투자 기회를 넓혀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미래에셋은 이번 투자로 세계 초우량 호텔 객실 수 1만700여개를 확보하게 됐으며 자본시장을 통한 투어리즘과 일드형 투자의 접목을 완성, 대체투자분야에서 세계적 경쟁력을 가지게 됐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