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헌혈에 대한 인식 제고…"더나은 세상을 위한 모빌리티의 역할 확대" 기대

[사진=현대자동차]
[사진=현대자동차]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국내에서 반려견과 함께 하는 인구가 1000만명을 넘어선지 오래다.

그러나 아직까지 반려견에 대한 편견과 의료시설 부족 등으로 제대로 치료받지 못하는 ‘가족’이 많아 이에 대한 개선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23일 이와 관련 “반려견 헌혈에 대한 문화 조성 및 인프라 확충을 위한 <I’M DOgNOR: 찾아가는 반려견 헌혈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DOgNOR’란, 반려견(DOG)과 헌혈 제공자(DONOR)의 합성어다.

현대차 측은 이번 캠페인에 대해 “반려견을 가족의 일원으로 받아들인 인구가 1000만 명이 넘은 가운데, 반려견 헌혈 관련 소개 및 인식 개선이 필요하다는 목소리를 반영하여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영국·폴란드 등의 반려 선진국에선 반려동물 헌혈센터가 상시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반면, 국내에서 90% 이상이 수혈용으로 사육되는 ‘공혈견’에만 의존해야 하는 실정이다.

현대차가 건국대학교 부속동물병원, 한국헌혈견협회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은 이날부터 온라인 상에 바이럴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캠페인 전용 홈페이지(www.iamdognor.com)에서 반려견 헌혈 캠페인 참여 신청을 받는다.

현대차가 ‘쏠라티’를 개조해 제작한 헌혈카는 채혈·분석실 및 최신장비 등을 통해 안전하게 헌혈을 진행할 수 있도록 준비되었으며, 헌혈에 참여한 반려견에게는 건강 검진을 실시하고 다양한 반려용품을 지급한다.

다만 반려견이 헌혈 조건(2~8세, 25kg 이상 대형견)에 부합하지 않거나 헌혈에 직접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캠페인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응원 댓글을 남기는 이모티콘 이벤트에 참여할 수도 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부족한 반려견 헌혈 인식 제고 및 헌혈 인프라 확충에 기여하고, 이후에도 현대차 모빌리티의 다양한 역할을 통해 보다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반려견 헌혈카의 자세한 전국 순회 일정은 캠페인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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